골프의류·용품 브랜드 ‘아담스콧(Adamscott)’, 인지도 넓혀
기능성에 가성비·가심비 더한 신제품 지속 출시, 수요 확대
골프의류 및 용품 전문기업인 영성골프(대표 성환원)가 론칭 전개하고 있는 ‘아담스콧(Adamscott)’이 골퍼들의 패션 수요 트렌드를 적극 반영시킨 다양한 기능성 패션의류와 용품들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담스콧’은 전국 골프장 용품점(프로샵)과 골프존 온라인 쇼핑몰인 골핑의 패션관 입점 및 온라인 오픈마켓 전개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골프 수요층 확대와 인지도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영성골프는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채택한 골프 팬츠와 베이스 레이어 아이템 중심의 골프패션 전문기업으로 출발한 이후 ‘아담스콧(Adamscott)’ 브랜드를 독자 론칭·전개하면서 필드 패션의류 및 용품분야 등으로 아이템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수준 높은 골프실력을 자랑하는 영성골프의 성환원 대표는 다양한 연령층의 골퍼들에게 가성비와 가심비 바탕의 패션의류와 용품개발을 위해 직접 발품을 팔며, 소재소싱에서 완제품생산 및 마케팅에 이르는 전주기 공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성 대표는 ‘섬유패션의 도시’이자 고향이기도 한 대구·경북지역의 기능성 소재생산 기업과 부산·경남지역 봉제 관련 기업들을 직접 방문하는 등 시즌 신제품 기획, 아이템 개발·생산을 위한 최적의 소재 소싱에서 완제품 생산까지 직접 챙긴다.
특히, 개발된 제품에 대해서는 ‘아담스콧’의 프로 및 아마추어 골프 필트테스터를 통한 소비자 반응과 직접 착장을 통한 결과를 종합해 상품출시 여·부를 결정한다.
성환원 대표는 “스크린골프의 활성화가 골프 인구의 대중화를 이끌었으며, 골퍼들의 연령층을 더욱 확대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필드 패션 또한 다양한 기능성 바탕의 편안함을 강조한 라이프스타일 의류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실제, 가성비와 가심비를 반영시킨 골프패션 및 용품의 지속적인 제시를 통해 골퍼들의 신수요를 이끌 수 있는 자구노력은 크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아담스콧을 대중화된 골퍼들의 다양한 감성과 감각의 수요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골프의류와 용품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담스콧은 반팔 및 긴팔 티셔츠와 언더레이어, 골프 팬츠 등 남성 골프의류, 여성골프의류, 골프화, 모자, 패션용품 등 골프 패션제품과 장갑, 골프가방, 필드용품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온·오프라인 마켓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다양한 연령층의 골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올 20년 S/S시즌의 경우, 냉감반팔티셔츠와 3D입체마스크, 무봉제 쿨 팔토시, 프리미엄 가죽 골프화 등을 출시했다.
▶고급스러운 실리콘 프린트 로고에 4웨이 스판, 경량, UV차단, 흡습·냉감기능을 자랑하는 반팔티셔츠 ▶무봉제 귀걸이, 자외선 차단기능, 바이러스 감염예방 기능의 디자인과 기능을 겸비한 3D 입체 마스크 ▶UV차단, 초경량, 고탄력, 뛰어난 냉감성, 흡한속건 기능을 자랑하는 베이직 라인의 무봉제 쿨 팔토시 ▶최고급 천연 소가죽으로 발목을 보호하도록 디자인된 편안한 착용감과 스파이크리스 아웃솔로 강한 접지력, 충격흡수와 통기성이 뛰어난 깔창을 채택한 아담스콧 아돌프 다이얼 프리미엄 가죽 골프화 등을 선보이며, 골퍼들의 신수요를 반영시킨 신상품들을 출시했다.
<김진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