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섬유박물관 ‘목각인형으로 보는 우리 옷과 문화’ 마련 각각의 사연을 간직하고 있는 목각인형들 다채롭게 선보여

통계 및 공지

by 텍스뉴스 Texnews 2021. 7. 3. 17:17

본문

대구섬유박물관 목각인형으로 보는 우리 옷과 문화마련

각각의 사연을 간직하고 있는 목각인형들 다채롭게 선보여

 

 

대구섬유박물관은 오는 711일까지 작은 전시 목각인형으로 보는 우리 옷과 문화를 박물관 2층 로비에서 진행한다.

1930년대에서 1970년대 제작된 목각인형을 통해 시대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이계전통문양연구소 김길성 소장이 오랫동안 국내·외에서 수집해온 소장품들을 엄선해 마련했다.

물동이를 이고 있는 아낙네, 행주치마를 두르고 방아를 찧는 여인, 지게를 지고 있는 건장한 남자, 회초리를 들고 있는 서당 훈장님 등 목각인형으로 생활상을 엿보거나 신분을 엿볼 수 있는가 하면 당시의 복식 문화를 볼 수 있다.

1970년대 인형도 전시된다.

몸통에 연결된 스프링으로 머리가 흔들리는 것이 특징인 이 인형은 보는 이로 하여금 저마다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독특한 전통의상과 문화를 상징하는 목각인형은 주로 외국인의 방문 기념품이나 선물용으로 생산됐다.

해설 시간은 오전 11~16시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dtmuseum.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ktenews.co.kr  

 

한국섬유경제

네파 전지현화보  네파가 배우 전지현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전지현은 스타일 유틸리티라는 컨셉 아래 일상 생활 속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심플함이 강조된 스타일을...

www.ktenews.co.kr

www.smarttexcrew.com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