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패션센터 - 패션 전문매거진 ‘FASHION FLASH’ 발간

패션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08. 8. 11. 22:45

본문

 

한국패션센터 - 패션 전문매거진 ‘FASHION FLASH’ 발간

  트렌드, 컬렉션, 마켓, 소재기획 등 섬유패션 정보 한눈에

 



한국패션센터(이사장 김규만)는 패션전문매거진 패션플래시(FASHION FLASH) 8월호(제83호)를 발간했다.

패션플래시는 시즌별 트렌드와 컬렉션, 해외마켓 동향에 관심이 많은 지역 섬유패션 업계의 신상품 기획 지원과 섬유패션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1년에 4번 계간지 형태로 발간되고 있다.

지난 2000년 1월에 창간 이후 2003년 현재의 형태로 리뉴얼하여 꾸준히 발간해 오고 있는 ‘패션플래시’는 한국패션센터를 대표하는 섬유패션 전문 잡지.

일반적인 섬유·패션 잡지와는 달리 전통적인 섬유산지인 대구의 특성에 맞게 전문화된 정보보의 제안을 특징으로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최적의 컨텐츠로 구성하고 있다.

8월 호에서는 매 시즌별 한국패션센터에서 분석, 설명회 개최를 통해 제안하는 09-10 F/W FABRIC TREND 자료와 08-09 F/W 해외컬렉션 자료를 중심으로, 파리/뉴욕/런던/상해 등 해외 패션도시의 전문모니터를 통해 수집한 쇼윈도 및 스트리트 동향, 국내마켓 분석자료 등을 담고 있다.

또 센터의 1층에 위치한 리소스룸에 신규 입고된 소재를 테마별로 그룹핑한 내용을 싣고, 이 소재들을 리소스룸에 전시, 직접 방문해서 관람할 수 있게 연계함으로써 실물자료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지역 섬유업계의 소재개발 지원의 이슈가 되고 있는 프린트&패턴 경향분석과 유럽소재경향 분석내용을 게재하는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했다.

한편 ‘패션플래시’의 재발행은 그동안의 내부적인 운영상의 어려움을 딛고 한국패션센터의 업무 정상화 및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센터는 패션플래시 83호 재발간을 기념해 지역의 섬유패션 기업 및 유통, 학계, 유관기관 등에 무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며, 센터 웹사이트인 www.fck.or.kr 에서 이북(e-book)형태로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하고 있다. 


<대구 - 김진일 기자>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