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패션센터(FCK) - www.fck.or.kr, 리뉴얼 오픈

패션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08. 7. 14. 21:07

본문

 

한국패션센터(FCK) - www.fck.or.kr, 리뉴얼 오픈

  섬유패션 전문 정보 제공 전문기관 이미지 정착 주력

  22일, 등록회원 대상 첫 뉴스레터 발송, 유로화 유도

 


섬유패션정보를 전문 제공하는 한국패션센터(이사장 김규만)는 2008년 7월 웹사이트(www.fck.or.kr) 를 리뉴얼 오픈한다.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은 한국패션센터의 이미지 쇄신과 지역 패션소재기업 지원을 위해 양질의 정보서비스 제공하는 데 주된 목적 둔 것으로 7월 22일 첫 뉴스레터 발송을 시작으로 매주 최신정보를 엄선해 담은 뉴스레터를 등록회원을 대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www.fck.or.kr 은 세계적인 트렌드를 분석, 지역에 맞는 패브릭 트랜드를 시즌별로 제안하고 파리, 밀란, 뉴욕, 런던 컬렉션의 디자이너별 캣-워크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제공하며,

센터에서 진행하는 컬렉션 분석 세미나 Style+view 의 내용을 top trend / color / fabric / prent&pattern / item / acc 로 나누어 제안한다.

또 해외 패션시장의 윈도우 패션과 스트리트 패션을 월별로 분석한 리포트를 Market Analysis / Street fashion / VMD 로 구분하여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며, 해외 패션마켓 포토 이미지의 경우 outerwear / jacket / dress / skirt 등 10여개의 아이템을 기준으로 나눠 제공한다.

특히 한국패션센터 1층에 소재하는 ‘리소스룸’에 실물 소장된 최신 트렌드 의상과 소재를 상품기획을 위한 참고자료로 온라인 상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그외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섹션별 스페셜 리포트, 국내외 유명 섬유패션예술 관련 전시회의 페어리포트, 한국패션센터에서 진행한 각종 사업 결과물의 E-Book, 섬유패션 관련 Daily News 등 다양한 섬유패션 정보들을 접할 수 있도록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내에 올려진 이미지 자료는 3단계의 확대기능을 통해 소재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하는 등 7월 22일 첫 뉴스레터 발송을 시작으로 매주 최신 정보를 엄선해 담은 뉴스레터를 등록된 회원에게 발송할 방침이다.

한국패션센터 웹사이트의 모든 정보는 회원가입을 통해서만 열람이 가능하며, 특히 Trend / Market / Collection 정보를 유료로 운영하면서 점차 양질의 고급정보를 제공, 유료회원을 확보해나간다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



<대구 - 김진일 기자>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