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패션산업협회, ‘2025 글로벌 패션 포럼’ 성료 2025년 패션, 브랜드 재정비와 전방위적 도전 강조

패션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5. 2. 10. 22:03

본문

한국패션산업협회, ‘2025 글로벌 패션 포럼성료

2025년 패션, 브랜드 재정비와 전방위적 도전 강조

2025 글로벌 패션 포럼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 이하 협회’)26, 영원무역 명동빌딩에서 협회 회원사 및 패션업계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글로벌 패션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2025년 패션, 전방위적 도전(Challenges at Every Turn)’을 주제로 글로벌 패션산업의 변화를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강연에 나선 글로벌 컨설팅 그룹 맥킨지앤컴퍼니(이하 맥킨지’) 강영훈 파트너는 지난해 맥킨지에서 발표한 ‘The State of Fashion 2025’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제, 소비자 변화, 패션 시스템 등 3개 섹션의 ‘2025년 글로벌 패션업계 10가지 핵심 테마를 제시했다.

 

강영훈 파트너는 국내 섬유패션기업이 불안한 소비자 심리에 대응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 코어, 헤리티지는 유지하되 트렌디한 해석으로 브랜드 확장,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멀티 플레이를 확보하는 등 재정비를 통해 다가올 미래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충분히 검토하고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협회 성래은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K-패션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 그리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등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바로 지금이 K-패션의 글로벌 TOP5’진입의 적기라고 밝히고, “협회는 K-패션의 글로벌 진출 지원, 의류 제조 경쟁력 강화, 그리고 K-패션 지식재산권 보호, 스트림 간 협력과 경영 역량 고도화를 위해 실질적이고 실효성 높은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진일 기자>

www.ktenews.co.kr 

www.smarttexcrew.com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

섬유/소재 1 페이지 | 한국섬유경제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