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섬유패션 공·작·소 - SPACE 5’S(스페이스오즈)’ 오픈

뉴스 섹션/섬유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0. 12. 2. 22:21

본문

섬유패션 공··- SPACE 5’S(스페이스오즈)’ 오픈

스타트업 기업 등 디자이너 육성 위한 개방형 창작공간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석기)122, 대구시 중구 섬유회관 3층에서 섬유패션 공··- SPACE 5’S(이하 스페이스오즈)’의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픈식은 이석기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섬유업계 기관·단체장,대구시, 중소기업중앙회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스페이스오즈는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하, 직물조합)이 올해 초 추진한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공간이다.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은 국내 섬유 제직업체들이 겪고 있는 과생산원단처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면서 스타트업 기업, 디자이너, 예비창업자 등의 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그동안 제직업체들은 품질에 문제가 전혀 없는 과생산원단 활용 및 관리에 있어 일부 불필요한 비용부담이 뒤따랐다.

조합은 이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 초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을 기획해 산업통상자원부와 대구시로부터 예산을 확보했다.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에 위치한 섬유회관 3층에 마련된 개방형 디자이너 창작공간 ‘SPACE 5’S‘는 스타트업 기업 등 디자이너를 육성, 지원하게 된다.

 

650면적의 이곳에는 원단오브제 아카데미존 패션의류 제작 워크룸 디자인실 스튜디오(호리존) 1인 미디어실 재봉실 비대면 회의실 테라스 스마트워크 부스등을 갖췄다.

 

 

직물조합은 이날 오픈식에서 코오롱미래기술연구원과 혁신기술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의류 제작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지속가능 자원화와 순환경제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재활용 혁신기술 상용화 성공 및 국내 개인맞춤형 의류제작 확대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지난 8월 진행한 섬유패션특화 공유오피스 네이밍 및 로고공모전 시상식도 진행했다.

 

오픈식 이후에는 스페이스오즈 스튜디오에서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참여업체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전이 유튜브로 진행됐다.

라이브 커머스전에서는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디자이너 브랜드 가운데 5개사가 각각 자사 의류를 유튜브 스페이스오즈공식 채널(https://youtu.be/WyBv57lXeZk)을 통해 선보였다.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석기 이사장은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을 스타트업 기업과 젊은 디자이너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스페이스오즈를 통해서 기업의 성장 기회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일 기자>

 

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weekly_news&wr_id=4850

 

‘섬유패션 공·작·소 - SPACE 5’S(스페이스오즈)’ 오픈 > WEEKLY NEWS | 한국섬유경제

‘섬유패션 공·작·소 - SPACE 5’S(스페이스오즈)’ 오픈 스타트업 기업 등 디자이너 육성 위한 개방형 창작공간 2020-12-02 22:01 ‘섬유패션 공·작·소 - SPACE 5’S(스페이스오즈)’ 오픈 스타트업 기

www.ktenews.co.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