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우양물산, 이태리 ‘CHIORINO’社 신개발 연사기 벨트 등 본격 전개해

통계 및 공지/테크니컬텍스타일-Technical Textile

by 텍스뉴스 Texnews 2016. 3. 2. 00:54

본문

(주)우양물산, 이태리 ‘CHIORINO’社 신개발 연사기 벨트 등 본격 전개해
전기료 10% 절감, 고내구성, 연사품질 향상 뛰어난 열접착식 벨트 ‘주목’
 


▶이태리 ‘CHIORINO’社의 열접착식 신개발 연사기 벨트는 전기료 10% 절감, 고내구성, 연사품질 향상에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자랑한다.


 

▶ 이태리 ‘CHIORINO’社가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X-Motion’ 날염 벨트(Textile printing blanket)는 기존 제품에 비해 내구성과 품질이 대폭 향상된 아라미드(케블라 코드, Inextensible fabric structure)제품으로 텐션조절이 필요 없으며,  뛰어난 내화학성과 온도저항성, 수명 연장은 물론 날염의 정확성, 뛰어난 작업성, 생산성 향상, 러닝 코스트 절감 등의 장점을 자랑한다.
 


11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이태리 체리노(CHIORINO)사가 신개발 연사기(투포원) 벨트를 비롯한 특화 아이템을 선보이며, 국내시장 확대를 가시화하고 있다.
지난 30여년 간 체리노사의 연사기 벨트를 국내시장에 독점(대리점) 공급하고 있는 (주)우양물산(대표 손영태)은 기존 벨트 고무 코드에서 품질과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열접착식 연사기 벨트가 새롭게 출시됨에 따라 연사 관련 업계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체리노사의 신개발 제품인 열접착식 연사기 벨트는 기존 연사기(투포원) 벨트와 비교해 고내구성에 따른 수명연장과 RPM 편차 최소화를 통한 연사품질 향상 등의 강점이 집중 부각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투포원 연사기의 벨트 폭이 30mm 제품인데 반해 체리노 벨트는 25mm 제품이지만 마찰 계수가 높아 가동에 전혀 문제가 없으며, 인장 강도가 높아 균일한 연사 품질을 실현할 수 있다.
특히, 열접착식(열가소성) 연사기 벨트를 채택할 경우 기존 대비 전기료 10% 절감의 효과까지 부각되면서 관련 마켓에서 속속 채택되고 있는 등 투포원 연사 업계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기존 연사기 벨트(좌측)와 체리노 벨트(우측) 전기사용량 도표 (진광섬유 측정자료)

기존, 연사기 벨트는 글루접착방식의 폴리아미드 벨트(일명:필름타입)가 대부분으로 전기료가 많이 들어갈 뿐만 아니라 장력편차에 따른 연사품질 저하 내지 불안정과 벨트 수명이 떨어지는 등 단점이 적잖았다.
그러나 새롭게 개발·출시된 벨트의 경우 이 같은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제품으로 인식되면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주)우양물산의 신제품 연사기 벨트 1호 공급기업인 연사 전문기업 우진섬유(대표 이범녕)는  품질력을 높이 평가해  자사의  투포원 연사기 21대에 전량 채택해 가동하고 있다.
또, 이 같은 신제품 연사기 벨트의 품질력이 관련 업계에 빠르게 전파되면서 진광섬유, 대한편직 등에 연이어 채택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주)우양물산의 손영태 대표는 “신개발 연사기 벨트의 실제 전기료 절감 효과를 파악하기 위해 진광섬유(대표 이성건)에 별도 테스트한 결과 10% 수준의 전기료 절감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벨트 내구성은 물론 안정된 RPM 유지 등으로 연사품질도 크게 향상됐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또 “투포원 연사기 1대에 신제품 벨트를 채택할 경우 연간 전기료가 70만 원 정도 절감되며, 투포원 연사기 100대를 보유한 기업의 경우 연간 7천만 원의 전기료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신제품 벨트 공급가격은 기존 벨트 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가격 대비 품질 우위의 제품임을 자신하며, 섬유업계의 대외경쟁력 향상에 조금이라고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주)우양물산은 체리노(CHIORINO)사의 특화 아이템 중 하나인 날염기 벨트(Textile printing blanket)도 본격적인 국내시장 공급에 들어갔다.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X-Motion’ 날염 벨트는 기존 제품에 비해 내구성과 품질이 대폭 향상된 아라미드(케블라 코드, Inextensible fabric structure)제품으로 텐션조절이 필요 없으며,  뛰어난 화학성과 온도저항성, 수명 연장을 자랑한다.
특히, 롤러 및 평판 스크린 날염기, 디지털 날염기를 겨냥해 개발된 이 제품은 날염의 정확성, 뛰어난 작업성, 생산성 향상, 러닝 코스트 절감 등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주)우양물산은 연사기 벨트, 날염기 벨트 등 체리노(CHIORINO)사가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섬유기계전(KORTEX2016)’에 출품해 내수시장 확대를 꾀한다.

KORTEX 2016 - EXCO 3층 부스번호- K104
<김진일 기자>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