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대 패션마케팅학과-GORDA(고르다)’ 브랜드 런칭,

패션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07. 6. 6. 19:00

본문

 

계대 패션마케팅학과-GORDA(고르다)’ 브랜드 런칭,

   동양적 컨셉으로 문구류, 생활 잡화, 가방 시장 공략



계명대 패션마케팅학과 학생들이 졸업작품전을 통해 문구류, 생활잡화, 가방 시장을 타깃으로 한 브랜드 ‘GORDA'를 런칭했다.

‘GORDA’는 지난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대명캠퍼스 동서문화관 전시장에서 마련된 졸·작·전을 통해 소개됐으며, 단순한 졸업작품전에서 벗어나 패션마케팅 전공자들의 창작성과 마켓 접목 가능성을 함께 제시했다.

이들 패션마케팅학과 학생들은 지난 2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소재 전시회인 프리미에르비죵 플뤼리엘의 인디고 전시회에 참가해 한국 섬유패션을 이끌어 갈 유망주들로 평가받으며 각종 언론매체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졸업작품전에서는 현지에서 유럽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좋은 판매성과를 보인 오리엔탈 문양 텍스타일 패턴을 중심으로 국내 20대 성인을 타깃으로 하는 고급 문구류 및 사무용품 신규 브랜드 “GORDA"를 런칭했다.

‘GORDA’ 브랜드 런칭에서는 선물용 아이템 위주의 상품구색을 갖춘 브랜드로서 문구류, 가방, 생활 잡화 등 다양한 상품군을 제시했으며, 동양적 패턴의 패브릭을 활용한 고급스러우면서도 퓨전한 감각의 섬유·패션 영역을 문구시장에까지 적용, 확대시킨다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브랜드 런칭을 위한 전 과정을 보여주는 보드전시회도 함께 열렸다.

행사에서는 (주)예신퍼신스 경문수 대표, (주)혜공 김우종 대표, 대구염색공업협동조합 우병룡 이사장을 비롯한 업계관계자와 일반 참여객 등 500여명이 참관하는 등 높은 관심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인사들은 “동양적 모티브의 세계화를 시도하여 그 검증결과를 토대로 런칭한 브랜드라 현실성이 높게 평가된다”고 평가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작품들은 오는 9월 파리에서 열리는 인디고 전시회에 출품, 세계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대구 - 김진일 기자>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