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TP, ‘K-방역 성공’ 뒷받침한 경북 섬유소재기업 경쟁력 알려

뉴스 섹션/섬유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1. 12. 11. 12:57

본문

경북TP, ‘K-방역 성공뒷받침한 경북 섬유소재기업 경쟁력 알려

마스크·방역복, 공기청정기 필터, 자동차 내장재 등 안전소재 제시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첨단메디컬융합섬유센터는 지난 1124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2021 경상북도 안전산업대전에서 ‘K-방역 경북, 안전소재 통합 전시관을 운영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경북테크노파크 첨단메디컬융합섬유센터가 추진하는 지역활력프로젝트 보건·안전 섬유소재 산업 생태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제품들을 중심으로 출품했다.

 

특히, K-방역을 선도한 마스크·방역복에서 공기청정기 필터, 자동차 내장재에 이르는 경북지역 안전소재기업들의 제품 전시를 통해 경상북도가 안전산업의 허브임을 알렸다.

 

 

삼우산업과 연합공업의 마스크, 신우피앤씨, 클래비스, 금보섬유의 공기청정기용 필터, 펫트하이텍의 자동차 내장재용 안전 자재, 호신섬유, 신한화섬, 싸이언블루네이비의 수술복과 가운 등 의료현장에 활용되는 항균원단 등 다양한 안전소재 제품들을 선보였다.

 

경북테크노파크 담당자는 방역·안전보호 관련 경북 섬유소재 제품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K-방역 경북브랜드 역할이 중요하다, “경북 섬유소재 기업이 안전산업 관련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한다면 지역산업 성장의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테크노파크 첨단메디컬융합섬유센터는 최첨단 보건·안전산업의 선도주자로서의 다양한 성과와 그동안 쌓아온 인프라, 노하우를 활용해서 제품인증, 경쟁력 강화 등 경북의 섬유소재 분야 기업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김진일 기자>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