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융합섬유연구원, 전북테크노파크 혁신성장 R&D⁺사업 추진
도내 섬유기업 ㈜코어 신규 상용화 제품 기술개발 및 성능평가 지원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서민강)은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시행하는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혁신성장 R&D⁺사업’을 통해 도내 섬유기업인 ㈜코어의 섬유제품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전북테크노파크 혁신성장 R&D⁺사업은 도내 혁신성장산업 집중육성을 목적으로 연관기업의 기술개발제품 상용화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선도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ECO융합섬유연구원은 신규 상용화 제품의 기술개발지원 및 성능평가 부문을 담당·지원하고 있다.
본 섬유제품기술개발지원 사업의 개발 내용은 기존 공기가 잘 통하지 않는 매트리스를 통기성 및 내구성이 우수한 PU(폴리우레탄 )소재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취침 시 쾌적한 환경에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매트리스 시제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개발완료제품은 주식회사 코어의 오프라인 매장인 목동 행복한백화점, 인천 부평 모다아울렛점, 군산 코어직매장을 통해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의 기술보호를 위해서 특허출원이 진행 중이다.
에코융합섬유연구원 서민강 원장은 “도내 제조 섬유관련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며, 섬유기업의 기술확보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체계적 관리와 함께 최선을 다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일 기자>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weekly_news&wr_id=5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