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테, MAU 2년새 7.2배 증가, 명품 플랫폼 신흥강자 입증
2023년 1월 MAU 72.5만 기록, 전년동기 대비 2배 성장해
3세대 명품 플랫폼 ‘젠테(jente)’가 무서운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젠테는 실질적인 플랫폼 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올해 1월 72.5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 1월 10.1만명에서 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2022년 1월 MAU인 32.6만명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2022년 한 해 MAU도 월평균 9% 증가한 데 이어 올해 1월에는 전월 대비 10%의 증가율을 보이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젠테의 성장세는 국내 빅3 명품 온라인 플랫폼들의 MAU가 전년 대비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한 것과 대비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명품 플랫폼들의 고전 속에서도 젠테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요인은 젠테의 가격 경쟁력에 있다.
젠테는 전 세계 100여개의 부티크와 직계약을 통한 단독 할인율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 강력한 바잉파워로 국내 패션 얼리어답터들의 수요가 높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빠르게 확보하며 트렌드세터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명품 플랫폼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로 꼽히는 정가품 및 반품비 이슈에서 자유로운 점도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이다.
젠테는 해외 부티크로부터 상품을 직접 소싱하고 10만개 검수 데이터 기반의 까다로운 검수 프로세스로 가품을 원천 차단했다.
최근에는 명품 플랫폼 최초로 경기 하남에 약 1500평 규모의 단독 물류센터를 신설, 더욱 꼼꼼한 검수와 포장 시스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명품 플랫폼 최초로 무료 반품 혜택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도 젠테만의 강점으로 꼽힌다.
젠테 관계자는 “월간활성이용자수(MAU)의 증가는 기존 명품 이커머스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젠테의 고객 경험 중심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올해도 다양한 서비스와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젠테는 젠테스토어 앱과 SNS를 통해 패션 고관여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브랜드 스토리와 트렌드 소식을 지속적으로 발행하며, 타 명품 플랫폼들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젠테스토어 내 상품 큐레이션 영역인 셀렉티드 탭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더욱 강화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진일 기자>
젠테, MAU 2년새 7.2배 증가, 명품 플랫폼 신흥강자 입증 > 이벤트뉴스 | 한국섬유경제 (ktenews.co.kr)
젠테, MAU 2년새 7.2배 증가, 명품 플랫폼 신흥강자 입증 > 이벤트뉴스 | 한국섬유경제
젠테, MAU 2년새 7.2배 증가, 명품 플랫폼 신흥강자 입증 2023년 1월 MAU 72.5만 기록, 전년동기 대비 2배 성장해 2023-02-28 19:47 젠테, MAU 2년새 7.2배 증가, 명품 플랫폼 신흥강자 입증 2023년 1월 MAU 72.5만
www.ktenews.co.kr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
‘제1회 서울텍스타일페어’ 중국 80개 우수 섬유기업 전시회 개최 (0) | 2023.02.28 |
---|---|
다이텍연구원, 디지털과 패션의 융합으로 지속가능 패션 실현 (0) | 2023.02.28 |
트렉스타, 고기능성 ‘코브라 970 GTX’ 출시 (0) | 2023.02.28 |
대구경북패션조합 ‘2023년도 제12회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총회’ 개최 (0) | 2023.02.27 |
부산경남봉제산업협동조합 ‘제5차 정기총회’ 개최 김윤호 ㈜국도섬유 대표, 제2대 신임 이사장에 취임 (0) | 2023.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