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패션디자이너 BD 자사몰 활성화 위해 ‘D.GROUND’ 온라인 플랫폼 운영
12월 중, 대대적인 홍보프로모션 기획, 10여개 입점 디자이너 가시적 성과 기대
온라인플랫폼 입점 업체 현황
NO |
업체명 |
대표자 |
아이템 |
자사몰 |
1 |
가르강 |
윤한결 |
남성복 |
www.gargan.co.kr |
2 |
까이에 |
김아영 |
여성복 |
|
3 |
두마딴 |
정윤 |
가방 |
dumatin.kr |
4 |
메종드이네스 |
김인혜 |
여성복 |
|
5 |
세미코드 |
신세미 |
가방 |
www.semicode.co.kr |
6 |
슬로우 무브 |
김소미 |
여성복 |
www.slowmove.net |
7 |
쏘리투머치러브 |
김은주 |
여성복 |
www.sorrytoomuchlove.com |
8 |
아레나발쌈 |
이세정 |
여성복 |
www.arenabalssam.com |
9 |
이에스 스튜디오 |
성현주 |
신발/가방 |
www.estodus.com |
10 |
콘페이토 |
허미진 |
가방 |
www.confeito.co.kr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지난 9월부터 패션디자이너들이 자사몰 활성화를 통한 온라인 마켓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D.GROUND(dground.co.kr)’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신진디자이너들의 국내 온라인시장 진출은 자립화를 위한 필수조건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온라인 편집숍의 판매수수료와 높은 원가비중,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수익률은 낮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연구원은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회원수 확대를 기반으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할 수 있는 자사몰 활성화 지원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D.GROUND’ 온라인 플랫폼은 대구시에서 지원하는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공동마케팅 프로그램이며, 플랫폼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패션디자이너 자사몰로 유도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주요 특징으로는 온라인 트래픽을 유입시킬 수 있는 콘텐츠 기반 플랫폼으로 타사 쇼핑몰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다.
제품정보 외에 디자이너 및 브랜드 정보, 최신 룩북, SNS, 그리고 패션 트랜드를 볼 수 있는 인사이트까지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핫딜 메뉴는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 중 최저가 제공을 목표로 가성비, 가심비를 충족하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다.
12월 중에 입점이 완료되면 연말연시를 맞이해 대대적인 홍보프로모션도 기획하고 있는 등 입점디자이너에게 가시적인 성과도 기대되고 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언택트시대를 맞아 오프라인 유통마켓의 급격한 축소가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 허브 플랫폼을 통한 자사몰 활성화가 지역 디자이너 브랜드들에게 자립화 기반마련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전했다.
<김진일 기자>
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event_news&wr_id=924
‘D.GROUND’ 온라인 플랫폼 운영 > 이벤트뉴스 | 한국섬유경제
‘D.GROUND’ 온라인 플랫폼 운영 2020-12-11 08:13 지역 패션디자이너 BD 자사몰 활성화 위해 12월 중, 대대적인 홍보프로모션 기획 10여개 입점 디자이너 가시적 성과 기대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지난
ktenews.co.kr
http://www.dground.co.kr
www.dground.co.kr
대구예술대학교 K-패션디자인학과 + 임현정 우리옷, 산·학 콜라보 전시회 개최 (0) | 2021.01.13 |
---|---|
개인맞춤형 의류제조 마케팅 지원 SPACE 5'S의 ‘라이브 커머스전’ (0) | 2020.12.16 |
온라인 토탈 비즈니스 스튜디오 ‘얼라이브 스튜디오 D(ALIVE STUDIO D)’ 개관 (0) | 2020.12.12 |
‘2020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디파컬)’ 온라인 패션축제 성료 (0) | 2020.12.12 |
‘2020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패션쇼' 온라인 실시간 중계 (0) | 2020.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