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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egu’-섬유기계전·패션페어·컬렉션·학술회의·전국대학생패션쇼 동

패션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08. 10. 7.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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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egu’-섬유기계전·패션페어·컬렉션·학술회의·전국대학생패션쇼 동시 개최

10월 15일부터 4일간, EXCO, 한국패션센터에서 국내 최대규모로 열려

섬유산업 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 마련, ‘一石五鳥’의 시너지 효과 기대


편집자 주>


오는 10월 15일(수)부터 18일까지 4일간, 대구가 비즈니스&축제 모드로 전환된다.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와 한국패션센터(FCK)를 주요 무대로 ‘2008 대구패션페어’,‘제 17회 대한민국섬유기계전(KORTEX 2008)’, ‘제20회 대구컬렉션’,‘2008 전국대학생패션쇼’,‘2008 한국섬유공학회’ 등 섬유·패션 관련 비즈니스 트레이드 쇼를 비롯 컬렉션, 학술회의 등 5개 행사가 동시개최된다.

섬유분야 전 스트림의 인프라 구축의 변화실상을 제시할 ‘섬유기계전’과 대한민국의 패션브랜드 마켓 확장 대안을 제시할 ‘대구패션페어’, 기성 패션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의 무대인 ‘대구컬렉션’과 패션전공자들의 끼 발산과 미래 패션산업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전국대학생패션쇼’, 여기에 섬유·패션산업 관련 ‘학술회의’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분야의 행사가 마련된다.

행사 개최 규모도 규모지만 섬유산업 내부의 소통과 협력의 장 마련이라는 의미 또한 적잖으며, 동시개최에 따른 시너지효과도 기대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이에 본지는 주요 행사를 지상소개하는 한편 관련 업계에 이해를 돕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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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 대구패션페어(Daegu Fashion Fair 2008)



패션어패럴, 언더웨어, 액세서리, 한복, 천연염색, 의류용 신소재 등 토털패션전시회로 기획

중국 120여명의 구매력 있는 바이어와 중국 패션진출 방안세미나 및 수출상담회를 진행

심천, 천진시 20여개 패션기업 패션관 조성, 국내 브랜드와 합자 희망하는 참관단 대거 참가


 



EXCO와 한국패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08 대구패션페어(www.fashiondaegu.com)’에는 150개 업체 240개 부스 규모로 마련되며, 3만여명의 참관이 예상된다.

대구광역시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엑스코, 대구경북패션협회, 한국패션센터, 동아TV가 주관하는 행사로 150개사 400부스 규모로 마련되는 ‘제17회 대한민국섬유기계전’과 동시개최돼 특별한 의미가 부여되고 있다.

이번 대구패션페어는 패션어패럴, 언더웨어, 액세서리, 한복, 천연염색, 의류용 신소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업체가 한자리에 모인 토털패션전시회로 기획된다.

대구패션페어의 지속적인 성장·발전과 국제화를 위한 새로운 시도로 섬유·패션분야 밀접한 상관관계를 맺고 있는 유관 행사를 동일 기간에 개최함으로써 대한민국 섬유패션의 모든 것을 한곳에서 접할 수 있는 섬유·패션 비즈니스 축제의 장으로 조성된다.

전국 패션 유통업체, 국내 유명 패션 전문 업체들의 참여는 물론 해외 유력 바이어의대규모 참가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장이 될 전망이다.

(주)혜공, (주)씨앤보코, 진영어패럴, 대경물산, 성연어패럴, 인디브니, 칼라, 파비스트, 파스칼진, 해갈지인, 등 국내외 150여개 업체가 참가해 F/W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김복연 명장, 꽃타래 우리옷에서는 한복을 이진옥 천연염색 공방, 김혜주 컬렉션 및 만해당에서는 우리의 천연염색 기술로 만든 옷을 출품한다.

또 한국염색기술연구소는 디지털날염(DTP)에 다양한 어패럴디자인을 접목한 제품을 선보이며, 섬유패션·봉제기술을 지원하는 한국봉제기술연구소는 스포츠·레져 분야의 다양한 기능성 스포츠 의류를 전시할 예정이다.

패션페어에서는 의류뿐 만 아니라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도 전시된다.

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 안경패션의 대명사 시선 등과 유명연예인에게 협찬하는 악세서리 비코, 잉니, AMR디자인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중국 백연그룹, 상해 매용진 이세탄, 태평양백화점, 성도의 왕푸징 백화점, 상해시 제일 백화점 및 장춘 유럽 아시아 상성 쇼핑센터 등 120여명의 구매력 있는 바이어와 국내 패션업계가 실질적인 마케팅을 위해 중국 패션진출 방안세미나 및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심천, 천진시에서는 중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패션업체 20여개사가 패션관을 조성하고 국내 브랜드와 합자를 희망하는 참관단이 대거 참가하기로 하는 등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나 유통망을 확대하고자 하는 패션업체에게 실질적인 마케팅이 이루어 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세계 유명 패션인사와 국내 패션 전문가들의 차별화 된 세미나도 마련된다.

중국 현지에서 브랜드 전문 고문으로 활동 중인 탄안츠(檀安慈)는 ‘중국브랜드의 신 경영전략 및 해외브랜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에 대해 사례 중심의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태리 밀라노 바잉회사 이진희씨는 ‘Fashion now- 글로벌브랜드의 변화하는 경영정책’, GAP 이선효 상무는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를 주제로 패션브랜드들을 위한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 유통, 판매, 홍보 정책 등에 관한 전반적인 변화추세 및 전략을 제안하는 한편 패션 머천다이징의 이해와 필요성, 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방법 등 다양한 패션브랜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인터패션아티스트 협회에서는 유망 직종 ‘패션 스타일리스트의 역할과 비전’을 주제로 패션쇼, 방송 연예, 무대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는 패션스타일리스트의 개념, 역할, 비전 및 전망에 대해서 세미나를 할 예정이며,  한국봉제기술연구소는 ‘융합형 스마트 의류개발 및 상품화 동향분석, 하이테크 의류 제조 기술과 서비스’를 주제로 국내외 기술 및 상품화 동향, 연구소 제품 소개와 고감성 의류 및 스마트 의류 제조과정에 관한 세미나 개최할 예정이다.

또 세계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WGSN 대만의 안젤리아 테오(Angelia Teo)가 진행하는‘WGSN Edit : 2009 & Beyond’, 프랑스의 국제적인 패션 컨설팅사인 프로모스틸의 한국대표부에서‘0910 F/W 인플루언스 칼라 & 패브릭’, 한국의류학회의 ‘패션 디자이너들의 변화하는 경영정책’등 패션전문가들의 차별화 된 세미나가 계획돼 있다.

패션 붐-업을 위해 패션전문채널 동아 TV와 연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 패션 페어가 비즈니스의 장 뿐만 아니라 패션에 관심 있는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패션축제로 구성된다.

패션에 관심 있는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일반인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패션스타일러스 선발대회’는 동아TV 주최로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된 패션스타일러스트는 부상과 함께 동아TV 방송 출연기회를 제공한다.

EXCO 특설무대에서 전시기간 중 30개사가 참가해 매일(총 8회) 펼쳐지는 상설패션쇼(브랜드 패션쇼)는 대구컬렉션과 연계해 마련되며, 전시 참가업체가 제시하는 패션쇼 관람과 이후 현장상담으로 이어 질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 밖에 참관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패션 오픈 클래스’와 ‘뷰티 오픈 클래스’, ‘연예인 팬사인회’, ‘경품행사’ 등이 마련된다.


❍ 세미나일정

일 시

장 소

주 관

주 제

강사

10월 15일

13:00~

14:30

504호

중국중지영업패션기업관리기구

중국브랜드의 신 경영전략 및

해외브랜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탄안츠

(檀安慈)

15:00~

16:30

306호

WGSN

WGSN Edit : 2009 & Beyond

Agellia Teo

10월 16일

11:00~

12:30

504호

중국위원회

한 중 패션산업 교류 간담회

(상하이 백화점 협회)

 

11:00~

13:00

306호

인터패션아티스트협회

패션스타일리스트 역할과 비전

조인실

(서울컬션 패션쇼

스타일리스트)

14:00~

16:00

306호

한국봉제기술연구소

 융합형 스마트 의류 개발 및 상품화 동향분석

김홍제 

(한국봉제기술연구소 본부장)

 하이테크 의류 제조기술과 서비스

정재훈(팀장)

14:00~

17:00

314호

프로모스틸

0910 F/W 인플루언스 칼라 & 패브릭

서순원

(프랑스 크리에에션 컨설팅 회사 한국에이전시)

10월 17일

10:00~

13:00

306호

한국

의류학회

대구경북지회

 "Fashion Now" 디자이너들의 변화하는 경영정책

이진희

(이태리 밀라노

바잉회사 

B.S TEAM)

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이선효

(신세계 인터내셔널

GAP 상무이사)


 


❍ 이벤트일정

   

구 분

10. 15(수)

10. 16(목)

10. 17(금)

10. 18(토)

11:00~

13:00

 

 

브랜드 패션쇼

 

12:00~

13:00

패션스타일리스트

콘테스트 오디션

브랜드패션쇼

 

 

13:00~

14:00

연예인 

팬사인회

 

브랜드패션쇼

Fashion 

Open Class

14:00~

15:00

브랜드패션쇼

브랜드패션쇼

 

패션스타일리스트

콘테스트 본선

15:00~

16:00

Beauty 

Open Class

 

브랜드패션쇼

 

16:00~

16:30

브랜드패션쇼

브랜드패션쇼

 

 

16:30~

16:40

경품추첨

경품추첨

경품추첨

경품추첨



한편 패션페어에 참가하는 주요 업체 및 브랜드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한국염색기술연구소는 디지털날염(Digital Textile Printing:DTP)에 다양한 어패럴디자인과 홈컬렉션디자인(계명대학교 패션대학 패션디자인학과 교수)을 접목시켜 다품종소량생산 및 소비자의 다양화, 차별화 요구에 부합되는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을 위한 모델을 제시 한다.



▶ (주)혜공의 브랜드 ‘도호(DOHO)’는 도호만의 특화된 소재 개발 아이템, 극적인 소재끼리 아방가르드한 믹스, 꾸띄르적인 디테일, 디자이너의 감성이 묻어나는 화려하지만 깊이감 있는 컬러, 입체적인 패턴을 이용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 씨앤보코(최복호 패션)

패션산업을 융합문화산업으로 정착 및 전개에 앞장서고 있는 브랜드.

최복호패션은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디자인, 로맨틱한 스타일을 통해 특유의 여성적인 선을 강조.

실용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라인과 도회적인 세련미는 디자이너의 독특하면서도 절제된 디테일을 통해 시크하면서 최복호패션만의 특별한 감성으로 표현된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첨단디지털날염기술과 천연염색을 접목한 특화소재의 제시로 국내·외 마켓에서 주목받고 있다.


▶ 금상아이엔씨의 브랜드 더윌(여성캐릭터)

연령에 상관없이 브랜드의 차별화된 개성을 추종하는 여성을 타깃으로 고정관념의 틀에서 벗어난 과감한 컷팅과 배색을 지향한다.

그러나 난해하지 않는 세련된 라인으로 입는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감을 갖게하고 개성있고, 실용적이며, 우아한 스타일의 패션의상을 제안한다.



▶ 니오물산의 브랜드 DOHYUN&BABOO TOKYO

캐릭터캐주얼 브랜드 도현앤바부도쿄는 TPS(JK,SK,SL),이너웨어, 가디건,니트류 등을 주요 아이템으로 아방가르드&심플라인에 디테일을 강조시킨 의상을 선보인다.

국내 및 해외 유통 다각화를 통해 마켓 확장을 시도하고 있는 캐릭캐주얼 브랜드.


▶ 아임홍(I'm hong)

실크, 면, 가죽, 핸드 염색한 실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는 아임홍(I'm hong)

I'mhong은 천연소재의 자연스러운 텍스츄어와 Handdyeing의 다양하고 깊은 컬러 배색을 반영시킨 니트 및 편안하고 개성적인 여성복을 선보인다.


▶ 곱따시의 브랜드 곱따시(GOBDDASY)

곱따시는 Business uniform, Caddy uniform, EAstar Jet uniform 등을 선보인다.

스타일이 살아 있는 EASTAR JET uniform, 근무환경을 고려한 Business uniform, 실용적인 소재와 입체패턴을 사용한 활동성을 고려한 Caddy uniform, 독보적인 제품기획력과 디자인을 반영시킨 패션유니폼 을 제시한다.


▶ 훈트랜드컴퍼니의 브랜드 ‘올리브데이’는 올리브라는 성을가진 소녀와 소년이 전개하는 브랜드.

런던 스트리트 마켓의 빈티지 패션을 컨셉으로 빈티지 패션에 아방한 느낌과 걸리시한 느낌을 믹스앤매치시켜 좀더 새로운 ‘걸리시 빈티지 스타일’로 70년대 패션 아이콘을 제안한다.



▶ 해갈지인(주) 해갈지인 (패션으로 갈증을 해소하는 지혜로운 사람들)

top, knit, blouse, shirt, skirt, pants, onepiece, dress, jackket, coat 등을 주요 아이템으로 21세기 리더형 전문직 여성을 위한 세련되고 강한 느낌의 디자이너 브랜드.

귀엽고 사랑스러운 여성상과는 조금은 상반된 느낌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강한 여성상을 표현하는 컬러와 소재의 텍스춰를 부각시켜 지금까지 보지 못한 나만의 개성 있는 패션을 재창조 한다.

트랜드를 쫓아 가기 보다는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앞서나가는 여성을 위한 현대적 펑키함과 히피스러움을 동시에 지닌 새로운 개념의 스타일을 연출한다.




▶ 인디부니

보이쉬한 남성자켓분위기로 구성되는 현대적인 댄디스타일과 인디부니 칼라(red.black.white), 디테일한 디자인을 가미한 독특한 스타일을 제시한다.

에스닉한 분위기의 그래픽이 강한 티셔츠 쉬폰이나 셔링등으로 볼륨감 표현으로 실루엣이 돋보이는 스타일과 퍼프소매 및 볼륨감이 있는 소재의 외투류로 큐트한 인디부니스타일을 연출한다.


▶ MCN스포츠의 드라이핏

활동성이 강한 ‘익스트림’운동에서 가장 필요한 기능을 최적화시킨 ‘인공지능수분감지기능’소재를 소개한다.

땀과 수분을 최대한 빠르게 건조시키는 쾌속건조기능, 양방향 공기순환기능, 보온, 냉기능, 향균위생기능을 갖춘 초경량소재로 피부 마찰 최소화를 위해 이너웨어의 필수조건인 오드람프 봉제기법을 채택, 스포츠 매니아에게 가장 이상적인 제품임을 어필한다.


▶ X-FUN COREA(엑스펀 코리아)

인라인, MTB, 마라톤, 각종스포츠의류 및 스캡(버프), 승화전사방식을 이용한 다양한 스포츠의류 생산업체.

기능성 쿨맥스, 에어로쿨, 드라이핏, 쿨론 등 현재 기능성 폴라폴리스원단에 승화전사방식을 이용 다양한 스포츠제품과 접목, 소량 다품목생산 체제로 R&D , OEM업체 공동개발 기획·생산제품을 제시한다.


▶ hollyroad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FIF 는 여성캐쥬얼 니트웨어 제조사로 내셔널 브랜드 프로모션 기술과 제품 수입에서 제작, 배급까지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있다.

자켓 , 블라우스 , 스커트 , 원피스 , 슬랙스 , 구두 , 악세서리 등 앙디올 트랜드의 앙디올 ( Endehor )은 실크 소재의 고급스러움을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라인으로 전개하면서 핸드 프린팅 기법을 사용해 꾸띄르적 요소를 가미한 의상들을 전시한다.



▶ 쌤 인터내셔널의 브랜드 JUDY and JOSHUA 

자켓, 니트, 셔츠 Art Director JUDY SUH의 creativity와 Designer JOSHUA MYUNG의  감성적인 design을 modern하면서 classic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숨겨진 vivid한 color를 통해 새로운 romantic  classic을 선보인다.


▶ SEESUN (선글라스, 안경테) 시선

동양인의 얼굴체형에 맞게 설계된 세계 일류화 상품으로 명품화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

인천공항, 김해공항, 부산항만 등 면세점에서 고객들로부터 품질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검정 받은 선글라스와 안경테 패션을 소개한다..


▶ 세인물산의 브랜드 DI CHE

여성캐릭터 브랜드 ‘디체’는 투피스, 쓰리피스, 원피스, 이너티셔츠, 자켓, 바지, 스커트를 메인아이템으로 아방가르드의 믹스와 함께 커팅이나 섬세한 라인의 변형으로 절개된 패턴을 사용, 모던한 실루엣을 부각시켜 로맨틱하면서 시크한 이미지를 표현한 패션의상을 소개한다.


▶ 성연 타라타샤의 브랜드 Tara tassha(타라타샤)

 New York 풍의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반영·재해석한 sophisticated mordern chic 캐릭터 여성복 아이템, 슈즈, 핸드백을 선보인다.


▶(주)반달앤컴퍼니의 브랜드 반달리스트 바이 반달 (vandalist by vandal)  vandalist by vandal

도시재개발(urban renewal) 을 꿈꾸는 디자이너 반달의 남성 매스티지 디자이너 브랜드.

대중적인 독특함 (affordable uniqueness), 지루하지 않은 멋스러움 (wit & chic), 격식을 존중하는 발랄함 (formal but vivid), 복고적인 모던함 (retro-modernity)을 담은 아이템을 출품한다.


▶ 레이피플 Ray people

니트, 다이마루 한국디자인, 중국생산 제품으로 국내 트랜드에 맞춰 시크하고 아방가르드한 스타일을 제시한다.

10대 후반에서 40대 후반까지 연령층에 구애받지 않는 감각 여성 타깃의 아이템을 소개.


▶ 부성섬유의 브랜드인 st. goldriver 

니트 소재로 여성정장을 만든 센존.

30대 후반을 sub age 타깃으로 대중적 고객을 충족시키기 위한 심플한디자인부터 스와로브스키 핫피스를 이용한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디자인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 대구한의대학교 한방기능성섬유제품 디자인인력양성사업단(NURI)

한약재로 사용되는 약초 추출액으로 직물을 염색하거나 가공처리한 한방기능성섬유를 이용, 패션제품과 패션소품을 디자인하고, 상품화시킨 아이템을 소개한다.

한방기능성 섬유패션제품은 한방과 섬유 패션디자인이 접목된 섬유패션제품으로 피부 친화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신개념의 패션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 Fado

의류&악세사리 (자켓,셔츠&티셔츠,바지/스카프,신발,모자)를 출품한다.

Fado라는 포르투칼의 민속음악이자 ‘Fashion+Do'라는 뜻의 학과 브랜드로 론칭돼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 개성적 마인드의 젊은층을 타켓으로 한다.

일상적인 베이직 아이템에 창의적 아이템을 접목·전개해 숙녀복 단품코디를 중심으로 일부 유니섹스 스타일 패션의류 및 패션소품을 구성·제시한다.





▶ 에스엠코 

각종니트 웨어, 니트 머플러, 경편니트 아우터 원단 (쟈켓, 코트)이 주력.

경편기로 다양한 체크 및 모자이크 모양의 니트 및 아우터 원단을 디자인·생산하며, 소재나 번수에 상관없이 모든 게이지를 칼라에 상관없이 자회사만의 독특한 원단을 연출한다.

머플러, 장갑, 모자, 가방 등에 사용되는 소재를 선보인다.




▶ 별이맘자연염색  (별이맘 )

천연섬유 원단, 여성의류, 침구, 카펫 ,속옷, 스카프, 규방공예 등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천연섬유를 이용, 자연에서 얻은 약용식물과 산야에서 자라는 식물을 이용한 자연염색을 기법을 접목, 웰빙 소재를 활용한 클레식하면서 엘레강스한 여성복을 대거 선보인다.




▶ 그린나래(그린듯이 아름다운 날개)

대구 지역 4개 업체가 협력해 만들어진 공동브랜드로 홈패션․천연염색(소품 위주, 주문 시 의류 제작 가능) 전문기업.

천연 염재(황토, 감 등)를 이용한 100% 수공예 천연염색제품으로 천연염색 고유의 색상을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는 다양한 천연염색 제품을 출품한다.




<대구 - 김진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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