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섬유개발연구원-패션그룹형지·까스텔바작-우시산 3자간 MOU체결

뉴스 섹션/섬유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3. 3. 24. 11:43

본문

 

한국섬유개발연구원-패션그룹형지·까스텔바작-우시산 3자간 MOU체결

섬유패션산업의 친환경 대응 핵심인 폐의류 자원 재활용 해법 모색 예정

사진 왼쪽부터 패션그룹형지·까스텔바작 최준호 사장,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호요승 원장, 우시산 변의현 대표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지난 323, 인천 송도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에서 패션그룹형지·까스텔바작(대표 최준호) 및 우시산(대표 변의현)과 의류 폐자원 재활용을 통한 친환경 제품 개발과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환경문제 대응을 위한 친환경 섬유소재개발 협업 강화 폐기 대상 의류·가죽 상품의 자원순환 사업 추진 사업과 연계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ESG 경영 추진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캠페인 기획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폐PET병을 물리적으로 재생하거나 PET 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분해 및 재중합하는 방법 등을 통해 재생 PET 원료와 원사를 제조해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MOU를 통해 양 기업과 의류 재활용 자원순환 사업 등 친환경 섬유소재개발을 위한 협업을 강화해 환경문제 해결에 가장 핵심적이라 할 수 있는 폐의류 재자원 활용에 관한 해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패션그룹형지·까스텔바작은 17개 브랜드 전국 2천여 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여성복, 남성복, 골프웨어, 학생복, 유니폼, 제화잡화, 쇼핑몰에 이르는 종합패션기업이다.

 

우시산은 울산과 부산, 대구 등에서 활동 중인 사회적기업으로 폐자원을 업사이클링하는 자원순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호요승 원장은 섬유산업은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각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두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의류 폐자원을 재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자원순환 및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일 기자>

섬유/소재 1 페이지 | 한국섬유경제 (ktenews.co.kr)

 

섬유/소재 1 페이지 | 한국섬유경제

경기도·경과원(경기섬유... 경기도·경과원(경기섬유마케팅센터), 2023PID에 섬...

www.ktenews.co.kr

www.smarttexcrew.com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