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섬유개발연구원+코오롱글로텍(주), CuS 나노분말 첨가 나일론 원사 공동개발

뉴스 섹션/섬유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0. 7. 12. 21:34

본문

한국섬유개발연구원+코오롱글로텍(), CuS 나노분말 첨가 나일론 원사 공동개발

5회 삶거나 50회 세탁 후 항균도 99.9% 유지, 반영구적 마스크 필터에 적용 가능

 

 

구리성분 함유 신개념 기능성 시판 마스크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강혁기, 이하 섬개연’)은 코오롱글로텍()(대표이사 김영범)2년간 국가연구개발사업(중소벤처기업부)을 통해 세계 최초로 5회 삶거나 50회 세탁 후에도 항균도가 99.9% 유지되는 나일론 원사의 상업화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개발된 동 원사는 CuS(황화구리()) 나노분말 소재를 나일론 원사에 첨가한 것으로 세탁 후에도 재사용할 수 있는 반영구적인 마스크 필터에 적용이 가능하다.

 

동 마스크는 인체에 유해성이 없고, 동시에 피부자극성이 없으며, 각종 균(E-coli 대장균, 살모넬라균, 비브리오균, 사상균, 아포균 등)에 대한 정균(균의 증식을 억제하거나 그 이상의 증식이 없는 것을 의미함)감소율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개발된 소재는 우수한 항박테리아, 항곰팡이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Q+’란 상표명의 기능성 필터로 판매 중이며, 2021년부터는 자동차에어컨 필터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제품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향후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 전염병의 발생 가능성으로 항균소재의 수요 증가가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섬개연과 코오롱글로텍()CuS 나노분말 소재를 멜트브로운 필터에 접목하는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용도의 제품에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섬개연 강혁기 원장은 항균성과 내구성을 갖춘 마스크 원단 소재 Q+와 같은 새로운 제품으로 시장개척에 매진하는 하는 기업에 대해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진일 기자>

 

 

 

 

 

www.ktenews.co.kr  

 

한국섬유경제

과기정통부, 1호 우수... 과기정통부, 1호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을 공공조달 지정...

www.ktenews.co.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