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2020 섬유제조 활성화 및 역량강화사업’ 추진

뉴스 섹션/섬유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0. 3. 19. 19:33

본문

 

융합과 협업으로 섬유 특화산업에 새 활력 불어넣는다

경기도, 2020 섬유제조 활성화 및 역량강화사업추진

 

이업종 융합 비즈니스 기반 조성 - 이업종 기업 연계 애로해소 및 창의적 시제품 개발

차세대 섬유 아카데미 -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도내 섬유업계 차세대 경쟁력 강화

 

경기도와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도내 섬유기업의 제조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이업종 융합 비즈니스 기반 조성사업차세대 섬유 아카데미 사업을 추진한다.

이업종 융합 비즈니스 기반 조성사업은 경기도의 특화산업인 섬유, 가구, 피혁산업과 타 업종 간의 기술융합과 공동개발 환경을 조성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화산업 기업 간 정기적인 교류를 추진하고, 경영 및 기술지식 공유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시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참여 기업에게는 업체 당 500만 원 이내에서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하고, 개발된 시제품을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홍보할 수 있도록 업체 당 50만 원 이내에서 참가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차세대 섬유 아카데미는 섬유업계 경영 후계자들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경영 지식과 리더십 함양, 기업 간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의 개발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론 교육과 공정별 기업의 그룹화를 통해 소재개발에서부터 의류 제작까지 전 스트림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4개의 협업 그룹을 구성, 1개 그룹 당 시제품 개발비를 500만 원 이내로 지원할 방침이다.

사업 참가 신청은 경기섬유산업연합회 홈페이지(www.gtia.or.kr) 또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textopia.or.kr)에서 신청양식을 작성한 후 전자우편(kadun@gtia.or.kr) 또는 팩스(031-840-9615)3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 공고사항을 참고하거나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섬유사업팀(031-850-365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진일 기자>



http://www.ktenews.co.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