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C 아카데미, 디지털&지속가능 경쟁력 강화 교육 이어간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친환경 실천까지 지역산업 새로운 전환 시도
DTC 아카데미 시리즈로 실무역량 강화와 브랜드 가치 상승 도모
대구광역시(홍준표 시장)와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석기 이사장)은 지난 3월 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DTC 아카데미 : N블로그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4월에는 브랜딩 편과 업사이클편을 연이어 개최해 섬유패션 산업의 디지털‧친환경 전환을 선도한다.
지난 DTC 아카데미 : N블로그편은 섬유패션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종사자 16명 대상으로 ▲블로그 운영 기초, ▲SEO 키워드 최적화 전략, ▲홈페이지형 콘텐츠 디자인 등을 실습 중심의 교육했다.
단순한 이론 중심의 교육을 넘어, 참가자 맞춤형 실무 역량 강화 교육 진행에 따라 참가자 만족도는 87.5%에 달했으며, 특히 실용적인 툴 소개와 강사의 풍부한 실무 경험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향후 유튜브, AI, 스마트스토어 등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에 대한 수요도 확인됐다.
참가자 중 한 명은 “블로그를 다시 공부할 수 있어 좋았고,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아 실용적이었다”며, “강사가 한 명 한 명 꼼꼼히 체크·확인 후 진도를 나가는 방식이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한편, 4월에는 브랜드 정체성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DTC 아카데미 : 브랜딩편과 업사이클 편이 연이어 개최된다.
▶브랜딩편은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소비자 인사이트 기반의 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저자이자 삼성, 현대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의 브랜딩 컨설팅을 수행한 PRFD 권병욱 대표가 진행하며,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업사이클편은 섬유‧패션 산업에서 지속가능한 실천 방안 주제로, 업사이클 공예 교육과 실습을 통해 자원의 새활용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자격 취득반이다.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방식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창의적인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수료자에게는 자격증 취득 기회도 제공된다.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석기 이사장은 “디지털 콘텐츠는 이제 섬유패션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핵심 수단이 됐다”며, “DTC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산업과 창업자들이 변화하는 시장 흐름에 발맞추어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는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 053-980-1022(사업기획부 김태훈 대리)
[※ 참가신청 : 브랜딩편 – https://forms.gle/gwi6QDMacY98PRGG7]
<김진일 기자>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weekly_news&wr_id=5943
DTC 아카데미, 디지털&지속가능 경쟁력 강화 교육 이어간다 > WEEKLY NEWS | 한국섬유경제
DTC 아카데미, 디지털&지속가능 경쟁력 강화 교육 이어간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친환경 실천까지 지역산업 새로운 전환 시도 2025-04-09 20:38 DTC 아카데미, 디지털&지속가능 경쟁력 강화 교육 이어간
www.ktenews.co.kr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hot_news
HOT NEWS 1 페이지 | 한국섬유경제
특허청, 탄녹위와 공동... 특허청, 탄녹위와 공동으로 기후기술 새싹기업 발굴·육성...
www.ktenews.co.kr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textile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