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 - 청년창업기업 ㈜티웰, 창업부터 성장까지 전주기 지원㈜티웰, 팁스(TIPS) 통해 반려동물 아토피 개선 혁신 바이오소재 개발 본격
경북테크노파크 - 청년창업기업 ㈜티웰, 창업부터 성장까지 전주기 지원
㈜티웰, 팁스(TIPS) 통해 반려동물 아토피 개선 혁신 바이오소재 개발 본격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11월 6일, 경북 청년창업 JUMP-UP 지원사업 및 영천 금호 이웃사촌 마을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티웰 농업회사법인(대표이사 김건우, 이사 ㈜티웰)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는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티웰은 전남대학교기술지주의 추천을 받아 팁스에 선정됐으며, 연구·개발(R&D)을 비롯해 해외 마케팅, 창업 사업화 등 2년간 최대 7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는다.
이번 팁스 과제 선정을 계기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분야에서 아토피 개선에 특화된 독창적인 바이오 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와 기술 고도화에 본격 착수하게 됐다.
㈜티웰은 국내산 농산 부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기술로 반려동물 아토피 개선을 위한 기능성 바이오 소재를 연구하고 있다.
특히, 이번 팁스 과제 지원으로 천연 유래 성분 기반의 반려동물 아토피 개선을 위한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티웰은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서 수입 원료 의존도를 줄이고,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의 국산화를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티웰의 김건우 대표는 “이번 팁스 과제 선정을 계기로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연구개발 역량을 대폭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천연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바이오 소재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반려인들이 겪는 아토피 문제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현재, ㈜티웰은 반려동물 헬스케어 브랜드 ‘네이처알로’를 통해 기능성 펫푸드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팁스 과제를 통해 쑥부쟁이 추출물 등 천연 소재를 기반으로 새로운 피부 케어 제품 개발에 집중하며, 실증 연구와 임상 데이터를 축적해 과학적 근거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티웰은 앞으로 팁스 프로그램의 다양한 네트워크와 지원을 활용해 국내·외 연구기관 및 산업 파트너들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의 연구와 개발, 상용화까지 전 과정을 가속화 해 국내 반려동물 바이오산업에서 혁신적인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티웰은 2022년 경북테크노파크의 대표적인 창업지원사업인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해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비 15백만 원을 지원받았으며, 2022~2023년 2년간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를 통해 보육지원을 받았다.
올해는 경북 청년창업 JUMP-UP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화자금 30백만 원을 지원받고 있으며, 영천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영천 금호 이웃사촌 마을사업에도 참여하여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는 등 경북테크노파크의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적극적인 사업 추진 행보에 나서고 있다.
정진환 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은 “(주)티웰은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의 청년CEO 심화·육성과정 참여 및 보육지원 등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청년 스타트업”이라며, “㈜티웰이 팁스 과제 선정 행보를 통해 도내 창업 생태계 발전과 기술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 혁신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진일 기자>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weekly_news&wr_id=5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