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융합섬유연구원, 창업기업 혁신기술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유망 창업 아이템과 혁신기술 보유 창업자에 맟춤형 성장 지원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서민강)은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혁신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7월 3일과 4일 ‘정부지원사업 대비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 ‘특화역량 BI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창업보육센터(BI) 간 협업을 통해 공동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관별 역할 분담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7월 3일 ‘챗GPT를 활용한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작성법’ 온라인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정부지원사업 꿰뚫기’ 등 총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7월 4일에는 ‘페이퍼로지 보고서 첫걸음’의 저자 와이즈라이온 김도균 대표가 강사로 나서 ‘전통의 종말! AI와 함께 초격차를 만드는 PPT 제작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정부지원사업의 대면평가를 대비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제안서 작성 능력을 향상시켜 수주율을 높이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 계획서 작성 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사례 기반 실습과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민강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망 창업 아이템과 혁신기술을 보유한 창업자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창업기업의 성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CO융합섬유연구원은 앞으로도 지역 주력 산업 또는 특화 분야의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고, 단계별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일 기자>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weekly_news&wr_id=5653
https://www.smarttexcrew.com/post/고밀도-초극세사-침구류-진드기-미통과-차단-시험-진드기-방지-신뢰성-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