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광역시, ‘2023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6개사 선정해 대상 - ‘삼익정공(주)’ 최우수상 - 원창머티리얼(주) 선정 영예

뉴스 섹션/섬유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3. 10. 24. 18:33

본문

 

대구광역시, ‘2023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6개사 선정해

대상 - ‘삼익정공()’ 최우수상 - 원창머티리얼() 선정 영예

 

대구광역시는 올해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으로 대상에 삼익정공(대표 진문영), ‘최우수상에 거림테크(대표 이창원), 원창머티리얼(대표 채영백, 채애정), ‘우수상에 미래첨단소재(대표 윤승환), 우성파워텍(대표 정정훈), 엠제이비전테크(대표 김주영) 6개 기업을 선정했다.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은 신기술 개발과 매출 성장,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1996년 첫 시상 이래 지금까지 168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올해는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대구 경제를 빛낸 6개 기업을 선정했다.

 

2023년 대구 중소기업대상 수상 기업의 주요 면모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대상으로 선정된 삼익정공는 국내 유일 자체 생산 가능한 리니어부싱(직선운동베어링) 등 자동화 분야 부품 소재 제조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 1(55%)를 차지하고 있다.

 

반도체, 2차전지 등 첨단산업 자동화설비(산업용 로봇 등)의 핵심부품으로 공급돼 꾸준한 매출 증가는 물론 1987년 창립 이래 지금까지 무분규 사업장으로 고용 및 노사관리에도 우수한 기업이다.

 

최우수상에는 원창머티리얼과 거림테크2개사가 선정됐다.

 

원창머티리얼은 아웃도어 스포츠 의류용 기능성 섬유소재 전문 생산기업으로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반영시킨 고품질의 차별화 아이템을 생산, 글로벌 마켓을 공략하고 있다.

 

기능성 섬유와 나일론 리사이클 소재를 비롯 바이오 기반의 생분해 소재 등 지속 가능한 친환경 섬유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역 화섬소재기업 가운데, 기능성 소재개발에서 완제품 봉제에 이르는 버티컬 생산라인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대표 기업이다.

 

블루사인(염색, 라미네이팅), 오코텍스(제직, 염색) 등 환경과 관련된 섬유업계 글로벌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바이어 요구에 부응하고 있으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해서 다각적인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거림테크는 디스플레이 패널용 기능성 필름 및 테이프 전문 제조업체로 기존 TV, 컴퓨터 모니터 위주에서 스마트워치, 폴더블폰, 태블릿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로 생산 범위를 확대해 50%가 넘는 국내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R&D 투자를 통한 제품 차별화로 해외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아 매출의 약 40%를 수출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우수상에는 미래첨단소재, 우성파워텍, 엠제이비전테크 3개사가 선정됐다.

 

미래첨단소재는 이차전지 소재의 핵심부품인 양극재 제품에 사용되는 수산화리튬 등을 가공하는 기업으로 우수한 초미세 분쇄 공정기술을 바탕으로 독보적으로 시장을 선점 중에 있다.

 

올해 6월에는 제2공장 준공, 9월에는 북미시장 공략을 위해 캐나다 현지 법인을 설립, 리튬가공 분야 최초로 해외 진출에 성공했으며, 북미지역에 양극재 직공급망을 확대해 향후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이다.

 

우성파워텍는 자동차 조명장치인 램프케이스(헤드램프, 리어램프 외) 전문 생산기업으로 설립 이후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에 집중해 대기압 플라즈마 전처리, 사출레이저 자동커팅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오랜 시간 쌓아온 기술력과 함께 공정 시스템 개발, 스마트공장 구축 고도화 등 선진 제조시스템을 도입해 글로벌시장 진출에도 매진하고 있다.

 

엠제이비전테크CCTV로부터 입력받은 영상을 분석하는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제작 기업으로 AI기반의 지능형 영상분석 시스템 개발로 지역 사회 안전 및 스마트시티 구축에 공헌하고 있다.

 

ESG경영 시행을 위한 준법경영 시스템 도입 인증 및 산학협력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경영 혁신에도 힘쓰고 있다.

 

대구광역시는 중소기업대상 선정을 위해 지난 7월 지역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 올해에는 예년보다 많은 총 37개사가 신청해 6: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신청기업 37개사를 대상으로 대구신용보증재단의 재무평가와 현장 실태조사 등 1차 평가를 실시했고, 이를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6개 기업을 2023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수상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번 중소기업대상에 선정된 기업에는 상장(지정패) 수여와 함께 대구광역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우대(2) 해외 시장개척단 파견 및 전시박람회 등 참가 우선지원(2)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 등의 특전이 주어지며, 오는 1129일 개최 예정인 대구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대구시의 대표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 “수상기업은 물론 대구시의 중소기업이 앞으로도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일 기자>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textile&wr_id=5446

 

대구광역시, ‘2023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6개사 선정해 > 섬유/소재 | 한국섬유경제

대구광역시, ‘2023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6개사 선정해 대상 - ‘삼익정공(주)’ 최우수상 - 원창머티리얼(주) 선정 영예 2023-10-24 18:23 대구광역시, ‘2023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6

www.ktenews.co.kr

 

http://www.smarttexcrew.com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