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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인 서울 2021’9월 1일 개막, 섬유패션산업 지속가능 미래가치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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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텍스뉴스 Texnews 2021. 8. 30.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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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인 서울 2021’91일 개막, 섬유패션산업 지속가능 미래가치 제시한다

소재업체와 디자이너·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 콜라보제품 대거 선보여

섬산련-패션협 PIS X 트렌드페어 동시개최, 온라인 전시는 금년 말까지 진행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가 주최하는 프리뷰 인 서울(Preview in SEOUL, 이하 PIS) 2021’이 국내·외 섬유패션업체 221개사(407부스)가 참가한 가운데 오는 91()부터 93()까지 삼성역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00년 시작된 PIS는 섬유패션산업 수출 확대와 내수 거래 활성화에 기여해 온 국내 섬유패션 대표 전시회다.

코로나19로 지난해 전시회가 취소되고 2년 만에 돌아온 올해 전시회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되며, 온라인 전시회(PIS Digital Show)는 지난 723일부터 오픈·운영 중이다.

 

이번 PIS두 번째 탄생(Second-Birth)’을 주제로 기후재앙과 자원고갈, 그리고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상황에서 섬유패션산업계가 추구해야 할 지속가능한 미래가치를 제시한다.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환경에 대한 인식에서 탄생한 새로운 기준, 원료, 제조공정, 순환구조 등의 솔루션이 총망라된 것이 특징이다.

 

효성티앤씨, 티케이케미칼, 태광산업, 렌징코리아, 경방, 대농, 두성종이, 건백 등은 재활용 폴리에스터 및 나일론 원사, 유기농 및 재활용 코튼, 모달 파이버, 종이원사 등의 친환경 소재를 선보인다.

 

신진텍스, 영텍스타일, 화이트텍스, 텍스아이, 코레쉬텍, 성민기업, 세진텍스 등은 큐프라, 리오셀 등의 자연주의 생분해성 섬유(PLA), 디지털프린트 및 천연염색 등 다양한 친환경 가공기술을 사용한 원단들을 출품한다.

 

이외에도 남양실업, 삼운실업, 디제이텍스타일, 성신알앤에이, 세창상사, 정연개발 등은 동물성 원료를 쓰지 않고 비건패션을 지향하는 글로벌 브랜드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인조 모피 및 가죽 소재들을 제시한다.

 

에스에이비코리아, 비엔에스지퍼, 실론, 소이텍스, 제일화성 등은 리사이클 및 실리콘 소재의 버튼, 지퍼, 심실링테이프, 찍찍이, 라벨 등 시장을 선도하는 친환경 부자재 제품들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PIS 2021’에서는 바이어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콜라보가 시도된다.

 

소재-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관은 우수 소재기업들의 친환경 아이템을 디자이너 브랜드가 새로운 시선으로 재해석해 의류, 가구, 잡화 등 다양한 완제품으로 선보인다.

 

다원앤더스의 볼트론(항균기능의 구리섬유)을 활용한 워크웨어, 신진텍스의 리사이클 나일론/린넨 혼방 소재로 만들어진 패브릭 액자, 삼운실업의 플리스 원단으로 제작한 시계 등 총 26개 업체의 콜라보 제품들이 전시된다.

 

DMC(대구섬유마케팅센터)K-컬처 스포츠패션을 추구하는 스트리트 브랜드 FCMM과 손 잡았다. K-컬처 감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국내 최대 섬유산지인 대구의 소재업체들의 직물, 폴리, 나일론, 리사이클 아이템 등을 활용하여 FCMMYouth 컨셉의상 20여개 디자인을 소개한다.

 

또한, 전시기간 중 DMC 부스를 방문한 바이어를 대상으로 ‘2022-23FW 소재 제너럴 트렌드북을 한정 수량 배포한다.

소재 트렌드 소개와 함께 엄선된 최신 샘플을 함께 수록하여 바이어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효성티앤씨는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플리츠마마 등과의 협업 공간을 마련한다.

서울, 제주도 지역에서 버려진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소재리젠 서울, 리젠 제주를 이용하여 티셔츠, 플리스, 패딩 등의 제품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티케이케미칼은 리사이클원사 ECOLON(에코론)을 전면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블랙야크와 콜라보전시관을 꾸민다.

양사는 지난해 5MOU를 통해 국내 폐페트병을 원사, 의류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K-rPET’프로젝트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PIS를 통해 그간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오프 융합 전시회로 비대면 온라인 전시를 미리 오픈하고,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전 마케팅을 강화한 PIS는 그 어느 때보다 바이어들의 관심이 뜨겁다.

 

삼성물산, LF, 신세계인터내셔널 등 국내 패션 대기업과 세아상역, 한세실업, 한솔섬유 등 글로벌 벤더업체, 영원무역, K2코리아, 블랙야크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글로벌 트렌드 소재들을 만나기 위해 사전 등록을 완료했다.

 

이 외에, 현대자동차, LG전자, 한화종합화학, 포스코인터내셔널, 두산로보틱스 등 타 산업 분야에서도 섬유패션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전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팬데믹 상황에서 열리는 전시회인 만큼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여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주력했다.

 

723일 오픈한 온라인 전시‘PIS DIGITAL SHOW’는 약 한 달간 4천여 명이 참관했으며, 해외 60개국 9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해외 바이어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PIS DIGITAL SHOW’는 온라인 전시의 장점인 확장성과 지속성을 살려 12월 말까지 이어지며, 이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성과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시기간 중 재고원단에 대한 내수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섬유패션업계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재고원단 특별 판매전이 진행된다.

 

55개 소재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판매전에는 1천여개 샘플이 전시되며, 고품질의 재고원단을 바이어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한다.

 

, 패션산업협회는 국내 패션 수주 전시회 트렌드페어 2021’91일부터 2일까지 코엑스 E홀에서 개최한다.

 

글로벌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K패션 오디션 TOP 20’ 브랜드를 포함, 사전 심사를 통과한 103개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인다.

 

‘PIS’트렌드페어는 동시 협업 개최를 통해 섬유패션산업 최대 비즈니스의 장을 만들고, 상호 바이어 교류 및 홍보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협업 전시와 함께 친환경 섬유패션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PIS 2021’ 참관을 위해서는 홈페이지(www.previewinseoul.com) 통해 8/27() 18시까지 사전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섬산련 관계자는 “2년 만에 개최되는 PIS에는 섬유패션업계의 강력한 요구와 의지가 반영되어 있으며, 엄격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개최된다. 그동안 빠르게 진행된 디지털화와 지속가능성 트렌드를 PIS를 통해 확인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www.previewinseoul.com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previewinseoul

(페이스북) www.facebook.com/kofotipis

(유튜브) www.youtube.com/channel/pis프리뷰인서울

 

 

<김진일 기자>

 

 

 

 

 

프리뷰 인 서울 2021 개요

 

 

 

1. 전시회 개요

 

오프라인 전시

 

(기간/장소) ‘21.9.1()~9.3() / COEX A(10,368)

 

(규모) 221개사 407부스

* 국내 : 206개사 395부스(효성티앤씨, 태광산업, TK케미칼, 렌징, 신한산업 등)

* 해외 : 15개사 12부스(대만 6개사, 중국 8개사(온라인 4개사 포함), 핀란드 1개사)

* 품목구성 : 원사/직물(80%), 부자재/기계류(10%), 의류/액세서리(10%)

 

(부대행사) 화상/대리상담, 재고원단 특별 판매전, 소재업체-디자이너콜라보레이션 등

 

온라인 전시

 

(기간/장소) ‘21.7.23()~12.31() / previewinseoul.com

 

(구성) 업체별 쇼룸, 제품(사진, 동영상, 3D 룩북) 보기, 바이어 관심제품 등록/관리

 

(콘텐츠 현황) 사진 1,555, 동영상 111, 3D 룩북 64

(참관객 현황) ’21.7.23()~8.24() 4,145명 방문(해외 63개국 975명 방문)

 

2. 특징

 

ㅇ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Hybrid)을 통한 수출확대 프로모션

 

* 온라인 전시회 ‘PIS Digital Show’ 7.23 오픈, 12.31까지 운영 예정

 

최신 바이어 구매트렌드(Sustainability, Innovation)에 부합하는 전시구성

 

* 친환경 전문기업 대거 참여 및 집중 홍보(지속가능 포럼 및 소성 편의성 강화 등

 

COVID-19의 철저한 대비 및 신속한 대응체제 구축

 

* 참가업체 및 참관객의 안전을 최우선 고려한 방역계획 및 단계별 대응전략 운영

 

3. 주요 세부내용

 

(지속가능 전시회로 차별화) 리사이클, 생분해성, 친환경 소재 등 바이어들에게 지속가능한 소싱을 제공할 수 있는 친환경 기업 대거 참가

 

* 전시부스, 디렉토리, 가이드맵에 친환경 기업을 표기하여 소싱 편의성 제고

 

(온라인 전시 강화) 참가업체별 쇼룸을 제공하고, 바이어는 사진, 동영상, 3D룩북 형태로 구현된 참가업체 제품을 검색필터와 키워드로 검색하고 원스톱 상담신청이 가능

 

* 온라인참가업체별 쇼룸을 제공하고, 바이어는 사진/동영상/3D 룩북 형태로 아이템을 확인 후 원스톱 상담신청이 가능

* 온라인 전시(Digital Show) 조기 운영(7.23~)을 통한 출품 제품 사전홍보 및 상담 촉진

 

(비대면 마케팅 지원) 참가업체에게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글로벌 바이어와 전시기간 중 화상상담을 지원하고, 해외 전문 에이전트와 협업하여 현지 바이어와 대리상담을 지원

 

* 화상상담 90건 이상, 대리상담 70건 이상 진행 예정

 

(홍보 채널 및 콘텐츠 강화)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인플루언서, e-뉴스레터를 활용한 국내/해외 바이어 대상 사전/현장/사후 홍보 확대

 

- 본회 MOU 체결기관, 국제기구(ITMF, IAF ) 및 해외 전시회(Performance Days, Texworld Paris, Texworld NY, Shanghai Tex, TITAS )와 협력을 통한 전시 홍보 및 해외 바이어 온라인 전시 참관 유도

 

 

 

행사일정

 

 

구 분 9.1() 9.2() 9.3()
전시회 개장시간(09:30-18:00) 09:30-17:00

부대행사 참가업체-글로벌 바이어 화상상담회(전시장내 화상상담장-부스번호 G31) 및 대리상담
ㅇ 재고원단 특별 판매전(부스번호 G30)
ㅇ 소재업체-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전시(부스번호 E21)
ㅇ 특성화고 ·전문대학 온라인 취업설명회(부스번호 G14)

부대행사

 

참가업체-글로벌 바이어 화상/대리 상담회

 

(화상상담)

ㅇ 일시 : ‘21.9.1()~9.3(), 09:30~18:00

ㅇ 장소 : PIS 전시장(부스번호 G31)

내용 : 미주, 유럽 등 글로벌 바이어와 참가업체 매칭 상담

 

(대리상담)

ㅇ 일시 : ’21.8.23()~9.3()

ㅇ 장소 : 미국 뉴욕(바이어 사무실)

ㅇ 내용 : 참가업체 제품으로 샘플북을 제작하여 현지 에이전트가

바이어와 대면으로 상담을 진행

 

재고원단 특별 판매전

ㅇ 일시 : ‘21.9.1()~9.3(), 09:30~18:00

ㅇ 장소 : PIS 전시장(부스번호 G30)

내용 : 섬유업계의 재고원단 발생에 따른 경영 애로를 해소하고 내수판매를 통한 스트림간 상생 협력 도모

 

소재업체-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ㅇ 일시 : ‘21.9.1()~9.3(), 09:30~18:00

ㅇ 장소 : PIS 전시장(부스번호 E21)

내용 : 우수 소재기업 친환경 아이템을 디자이너브랜드가 새로운 시선으로 재해석하여 의류, 가구, 잡화 등 다양한 완제품으로 전시

 

특성화고 ·전문대학 온라인 취업설명회

ㅇ 일시 : ‘21.9.2(), 12:00~18:00

ㅇ 장소 : PIS 전시장(부스번호 G14)

ㅇ 내용 : 섬유패션 전문대학교·특성화고 대상 취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산업 현장의 이해도 제고와 인력 미스매치 해소

 

 

프리뷰 인 서울 2021주요 참가업체

 

구 분 내 용
친환경 ㅇ 리사이클 섬유 : 효성티앤씨, 티케이케미칼, 태광산업(원사), 지레가씨, 명신섬유, 알앤디텍스타일, 에스에프티, 디제이텍스타일, 송이실업, 성신알앤에이, 신진텍스, 신일텍스, 동극아이엔씨, 에스케이텍스(리사이클 폴리/나일론 원단), 건백(리사이클 충전재)
ㅇ 천연/재생 소재 : 정상한지, 성실섬유, 예당, 흥양어패럴, 쌍영방적, 지리산한지(한지섬유), 경영TEX, 케이준컴퍼니(대나무 섬유), 아트임팩트(바나나 섬유), 렌징코리아(카본제로 텐셀), 두성종이(종이원사)
ㅇ 생분해성 : 코레쉬텍(생분해성 PLA 소재), 예스텍스타일컨설팅(생분해성 섬유), 영텍스타일(생분해성 나일론)
기능성 ㅇ 항균/항바이러스 : 이노섬유(항균, 항바이러스 섬유), 다원앤더스(구리 섬유 볼트론), 경방(항균 기능 섬유)
ㅇ 산업용/보호복용/고강도 섬유 : 백일인더스트리(탄화섬유와 아라미드 복합 소재), 티엔아이(방호복 등의 산업용 원단), 수텍스(방사선차폐/비말방지 보호복), 해원통상(소방복, 경찰복용 원단)
ㅇ 투습발수/흡한속건/발열/냉감 소재 : 대한방직(흡한속건 원단), 영풍필텍스(초경량 박지, 투습방수), 씨엔티(발열, 원적외선 방출 섬유)
부자재 ㅇ 지퍼/버튼 : 비앤에스지퍼(반사지퍼, ATP지퍼, 메탈룩스 지퍼, 방수지퍼, 난연지퍼 등 특수지퍼), 에스에이비코리아(메탈/플라스틱/나일론/방수 지퍼 및 금속 스냅, 버튼, 폴리 버튼)
ㅇ 심실링 : 실론(심테이프, 접착필름), 유진폴리테크(심실링테이프)
ㅇ 기타 : 소이텍스(찍찍이), 씨케이앤비(정품 인증 디지털태그)
DTP, 기계 등 DTP(디지털텍스타일프린팅) : 신마텍, 비투비디지털, 프린트시스템, 웰퍼스트, 메이비원
ㅇ 심실링/무봉제 기계 : 나원기계
완제품 ㅇ 의류/속옷 등 : 한보섬유(홀가먼트 의류), 선미(의류 및 잡화), 하늘하늘(속옷), 제이패션(기능성 속옷, 버선 등), 지피투원(속옷), 뽀쏭(유아동 속옷), 엠엠컴퍼니(속옷), 인스타일테크(소취 기능성 의류), 성실섬유(캐주얼, 골프 의류), 톰스코리아(무지 의류), 흥양어패럴(스포츠 유니폼)
ㅇ 기타 : 매스트(양말), 대신테크(침구류, 생활 소품), 예당(인테리어 소품, 생활 잡화), 지마스크(마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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