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PID 지상전 6- (주)다원앤더스, (주)코레코, 태진실업(주), (주)프리앤메지스, (주)대웅에프엔티, 한국앱손

뉴스 섹션/섬유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3. 2. 22. 19:32

본문

첨단 융·복합, 탄소중립·친환경, 디지털·자동화 키워드2023 프리뷰인대구(PID)’ 지상- 6

()다원앤더스, ()코레코, 태진실업(), ()프리앤메지스, ()대웅에프엔티, 한국앱손

 

 

()다원앤더스(대표 김용만, www.voltlontn.co.kr )볼트론(voltlon) 원사 및 원단을 소개한다.

 

워시리스컨셉의 볼트론 섬유 및 제품은 세균, 냄새, 먼지를 스스로 제거해 잦은 세척이 필요 없다.

 

볼트론이 추구하는 핵심가치는 Sustaionable, Natural, Clean, Safe로 세탁을 줄이고 제품을 오래 사용하면서 지구환경을 살리는 데 역점 두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볼트론 소재를 비롯 다양한 소재와 융합한 우븐 및 니트 소재를 제시한다.

 

TRV 피케스판 원단은 MVS POLY/RAYON/VOLTLON 원사로 Pilling이 적고 T/R의 드레이프성과 광택이 뛰어나며, 흡한속건 기능과 탄성이 뛰어나다.

 

CMV 경량담보루 원단은 코튼의 형태안정과 모달의 처짐성을 서로 융합·보안한 원단으로 경량성을 자랑하며, 정전기 발생과 땀 냄새 걱정이 없다.

 

BCV 평직 원단은 볼트론 원사의 기능성과 대나무섬유의 부드러운 장점을 결합한 원단으로

뛰어난 항균과 소취기능으로 세균과 냄새 걱정이 없다.

 

()코레코(대표 이진선, 김헌주, www.koreco.net )는 친환경 FIBER VIRGIN FIBER를 전문적으로 생산·판매한다.

 

수요 맞춤형 제품 생산·공급과 전 세계 하이엔드 고급제품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코레코는 2017GRS(Global Recycled Standard)인증을 획득, 글로벌 친환경 트렌드에 적극·대응하고 있다.

 

1De 미만의 극세사 Micro Fiber 생산이 가능해 거위, 오리털을 대체할 수 있는 비건 보온 충진재 공급을 통해 동물 보호에 앞장서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OEKO-TEX STANDARD 100Annex 6 인증을 획득해 친환경을 넘어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글로벌 마켓에 전개하고 있다.

 

이번 출품에서는 GRS(재생) 제품으로 가구의 충전용 및 자동차 내장재로 많이 사용하며, 방적으로 의류까지 생산이 가능한 친환경 고퀄리티의 제품을 비롯, POLYESTER VIRGIN 제품 기반 1De 미만의 Micro Fiber로 등 신뢰성 기반의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

 

, 난연 폴리머를 원료로 우수한 자체 난연성을 갖는 제품 등을 적극·홍보한다.

 

태진실업(대표 유건상, 윤영섭, https://tjtex.kr/ )은 싱글, 양면 총 120대에 이르는 환편기를 보유 및 가동 중이다.

 

니트웨어에서 표현되는 거의 모든 조직물을 작업할 수 있으며, 15~1,000데니어 급의 사종을 다룰 수 있는 다양한 인치/게이지의 싱글 및 양면 환편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Comfort Wear부터 란제리, 수영복, 애슬레저웨어 등의 고기능성을 요구하는 소재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Bio-basedSorona와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를 이용한 다양한 원단을 선보인다.

 

친환경적이며, 스판 없이도 우수한 신축성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부드러운 핸드필을 자랑하는 아이템들은 셔츠부터 이너웨어까지 폭넓은 아이템 적용이 가능하다.

 

 

 

()프리앤메지스(대표 김광배)기존 LED 발광 방식과 차별화된 FOLED(Fiber Optic Light Emitting Diode) 기술을 접목한 비즈니스 백팩, 스포츠 백팩, 슬링백을 선보인다.

 

광섬유 이식형 LED 기술(FOLED_Fiber Optic Light Emitting Diode)을 접목한 패션 가방으로 마이크로 모빌리티 사용자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안전 생활용 패션제품이다.

 

FOLED(Fiber Optic Light Emitting Diode)는 광전송 장치인 다수의 광섬유와 광원 장치인 LED가 결합한 광분할 기술로 기존 LED 전력의 1/20 정도의 20mA 소비전력으로 구동이 가능하고 PCB FREE로 가볍고 유연하며, 방수가 가능하다.

 

또한 광섬유로 섬세한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고 기존 LED보다 부드러운 색감과 우수한 가시성으로 사용자의 안전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웅에프엔티(대표 박형규, www.daewoongfnt.com ) Nylon, Polyester 교직물, PVC 사코팅 원단 전문 생산 전문기업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고강력 폴리에스터를 코어사로 사용한 PVC 압출 코팅사 제직 원단을 주력으로 제시한다.

 

내일광성, 이지클린, 항균성, 방염성을 부여한 아이템들은 블라인드, 테이블 매트, 티코스터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Recycle 원사를 활용한 아이템을 개발, GREEN GUARD, GRS 인증 등 해외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Amazon 제품 등록, 해외 친환경 및 인테리어 마켓을 공략하고 있다.

 

한국앱손(대표 후지이시게오)은 이번 전시에서 다이렉트 디지털프린팅 모델인 ML-8000, 앱손 최초의 산업용 DTD(Direct to Garment) 모델 SureColor F3060, 앱손 최초의 76인치 고속 전사장비 F10040 모델을 출시한다.

 

ML-8000모델은 원단에 직접 출력하는 다이렉트 프린팅 방식으로 친환경 디지털 프린팅 마켓을 집중 공략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종이다.

 

SureColor F3060모델은 다양한 범위의 밝은 컬러와 어두운 컬러에 정교한 디자인을 빠르고 정확하게 인쇄할 수 있는 DTD 프린터로 대용량 잉크 솔루션, 사용자 직접 교체 가능한 프린트 헤드, 자동캡 클리닝 기능 등 통한적인 자동 유지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SureColor F10040은 패션, 스포츠웨어, 인테리어 패브릭 등 대형 프린팅 작업을 지원하는 고속 전사장비로 프리시즌 닷 테크놀로지로 높은 이미지 품질을 보증한다.

 

프린트 헤드에 RGB 카메라를 장착, 인쇄 패턴을 자동으로 읽어 내고 이미지 품질을 조절할 수 있다.

 

 

<김진일 기자>  

 

첨단 융·복합, 탄소중립·친환경, 디지털·자동화 ‘키워드’의 2023 프리뷰인대구(PID)’ 지상展- 7 > 섬유/소재 | 한국섬유경제 (ktenews.co.kr)

 

첨단 융·복합, 탄소중립·친환경, 디지털·자동화 ‘키워드’의 2023 프리뷰인대구(PID)’ 지상展-

첨단 융·복합, 탄소중립·친환경, 디지털·자동화 ‘키워드’의 2023 프리뷰인대구(PID)’ 지상展- 6 (주)다원앤더스, (주)코레코, 태진실업(주), (주)프리앤메지스, (주)대웅에프엔티, 한국앱손 2023-0

www.ktenews.co.kr

 

www.smarttexcrew.com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