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렉스타, 에어로스퀘어, 행복일자리 행동본부, 마리스타와 MOU 체결

뉴스 섹션/섬유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0. 8. 1. 18:09

본문

트렉스타, 에어로스퀘어, 행복일자리 행동본부, 마리스타와 MOU 체결

사회취약계층 지원 및 혁신기술 제공 통한 신발제품 개발 및 공급키로

 

 

(사복)성심사회복지재단 남정호 이사장, 에어로스퀘어 조영수 대표, (사복)유주명 원장, 트렉스타 권동칠대표, BNE컨설팅 박상기대표, 윤기형 사업총괄대표(사진 왼쪽부터)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대표 권동칠)가 지난 714, 경북 영주 성심사회복지재단 마리스타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직무대행 윤석진) 안보기술개발단 K-DARPA 협력개발 기술로 개발된 에어로젤 블랭킷(aerogel blanket) 표면 가공 성형 원천기술 제조사 에어로스퀘어(대표 조영수), 중증 장애인 작업재활시설을 운영 중인 (사복)마리스타(원장 유주명)와 혁신기술 행복 나눔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트렉스타에서 개발한 트렉-스파이크’(특허획득) 기술과 에어로스퀘어의 에어로스퀘어’(특허획득)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장애인 보호 작업장인 마리스타를 통해 낙상방지화 제품을 만들어 사회취약계층의 고용을 지원하고 혁신적 기술이 반영된 신발제품의 공급 및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MOU를 계기로 에어로스퀘어는 사회적기업 (사복)마리스타에 초단열, 초발수, 준불연소재 에어로스퀘어 기술을 제공해 아웃도어, 군방한화, 안전화등 ,특수화등 신발업계 우위의 기술경쟁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 트렉스타는 트렉-스파이크기술을 사회적 취약계층 일자리 중증직업재활시설 마리스타에 무상 제공 및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취약계층 일자리인 중증재활시설에 혁신기술 도입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혁신일자리 및 사업안정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트렉스타 트렉-스파이크기술은 트렉스타가 수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특허 기술로 등산 코스의 상태에 따라 신발에 아이젠을 탈 부착하던 불편한 방식을 개선해 간편하게 서서 신발 뒷축에 위치한 버튼을 올리고 내려 아이젠이 필요할 때 바로 빼고 넣는 새로운 스파이크 기술이다.

(사복)마리스타에 제공되는 에어로스퀘어는 낙상방지화 신발에 최적의 보온성을 제공 할 수 있는 기술로 이번에 개발되어 소개되는 어르신들과 환경미화원들을 위한 낙상방지화에 에어로스퀘어가 적용된다.

이러한 협업생산을 통해 양질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며, 향후에는 도로개보수, 야외 건설 산업 현장 등 야외 현장근로 종사자들에게 제공되는 혁신제품도 함께 생산해 공급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국내 비즈니스 협상전문가그룹 ()BNG컨설팅과 제휴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시장 연계를 위한 협력체를 추진·진행하기로 했다.

트렉스타 권동칠 대표는 앞으로도 자사의 우수한 신발 기술을 혁신기술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취약계층 사업장에 적극 제안해 사회일각에서의 인식과 달리 경쟁력 있는 우수한 제품으로 소개되어 수출시장까지 주도하는 협업생산의 성공모델로 안착시킴은 물론 더 많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와 고급인력 양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일 기자>

 

 

www.ktenews.co.kr  

 

한국섬유경제

㈜예스텍스타일컨설팅랩,...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강혁기, ...

www.ktenews.co.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