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패패부산(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10.31.~11.2. 벡스코 제1전시장 개최
2024 패패부산(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10.31.~11.2. 벡스코 제1전시장 개최
‘융합 모티베이션의 확장!’ 주제, 신발·패션·섬유소재 등 363개사 389개 부스 참여
스트리트 컬쳐쇼, 패션·팝업쇼, 글로벌 비즈니스 페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마련해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4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이하 패패부산, Passion&Fashion Busan)’를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패패부산’은 융합 유행(트렌드)의 확장을 도모하는 복합전시회로 올해는 신발, 섬유, 패션 등 관련 업체 363개 사, 389개 부스가 참가하며, 4개의 융합 트렌드 테마관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2024 PFB 개요> ㅇ 테 마 : ‘융합 모티베이션(MOTIVATION)의 확장!’ ㅇ 일 시 : 2024. 10. 31.(목)~11. 2.(토), 10:00~17:00 ㅇ 장 소 :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 2홀 ㅇ 참석규모 : 363개사, 389부스 (관람객 16,000명) ㅇ 주최/주관 : 부산광역시/(재)부산테크노파크(총괄),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부산패션 섬유산업사업협동조합 ㅇ 주요내용 : 신발, 섬유, 패션 콘텐츠 전시 운영 및 부대행사 7개 개최 ※테마관 : STYLE관, LIFE관, SMART관, HUMAN·FUTURE관 |
올해 32주년을 맞이하는 ‘패패부산’은 로컬 브랜드의 집중 육성과 함께 산업의 새로운 동기부여를 촉진하기 위해 융합 트렌드에 주목하고, 전시장에서 스트리트 패션, 커피, 헬스케어 등 체감도 높은 문화 콘텐츠와 디지털, 친환경 등 미래 비전이 반영된 스마트 콘텐츠와의 역동적인 융합의 장으로 을 펼쳐질 예정이다.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필루미네이트’, ‘엘무드’, ‘시그니처’ 등 관련 신발·패션 브랜드 50여 개를 대거 유치, 스트리트 패션 문화를 전시장에서 선보인다.
행사 기간 ‘패패부산×필루미네이트’ 협업(컬래버레이션) 후드 티셔츠를 무신사에서 이벤트로 발매해 융합의 의미를 더한다.
특히, ‘오구커피’, ‘이루카’ 등 지역을 대표하는 커피 브랜드 10개 사가 참여하고 ‘모모스커피’, ‘블랙업커피’가 협찬하는 ‘F&C(Fashion&Coffee)’ 행사를 기획해 신발패션 브랜드와 커피 브랜드 간의 융합 마케팅 모델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소비자의 생활에 특별한 편리함을 주는 ‘핸즈프리(Hands Free)’ 라인 신발을 출시한 ‘트렉스타’, 신발로는 국내 최초 식약처 의료기기 ‘GMP 인증’을 획득한 ‘슈올즈’ 등이 부스에 참여해 헬스케어 부문과의 시너지 효과를 알릴 예정이다.
크리스틴컴퍼니의 ‘인공지능(AI) 신발제조플랫폼 신플’, 제클린의 ‘자원순환 섬유소재’, 서르가 선보이는 ‘빅테이터를 활용한 의류 분류 시스템’ 등을 비롯한 ‘인공지능(AI) 메타패션 플레이 그라우드’, ‘패션 크리에이터’ 코너를 마련해 디지털·친환경 융합 시너지를 알리는 경험형 콘텐츠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글로벌 비즈니스 페어' ▲교류(네트워킹) 행사 ▲'산업 트렌드 세미나' ▲패션 인플루언서가 참가하는 토크쇼, 패션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들을 마련해 문화와 비즈니스가 공존하는 패션 축제의 장을 구현할 예정이다.
‘글로벌 비즈니스 페어’는 신세계닷컴(SSG.COM), 무신사, 지에스(GS)샵 등 국내 구매자(바이어)와 'Nike Vietnam', 'Li Ning', 'American Eagle Outfitters' 등 해외 구매자(바이어) 240여 명이 참여하며, 참여기업들과 구매자(바이어) 간의 매칭 상담회가 이뤄질 예정이다.
교류(네트워킹) 행사, ‘산업 트렌드 세미나’를 기획해 국내외 거래 활성화와 글로컬(Glocal) 브랜딩 추진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모색하고 지원한다.
시 신발산업 홍보대사 ‘이상민’을 비롯한 패션 인플루언서 등 패션피플이 대거 참가하는 토크쇼, 패션쇼, 팝업전, 체험존, 휴먼퓨쳐어워드(공모전) 등을 준비해,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직접 플레이에 참여할 수 있는 콘셉트로 ‘패션 놀이터’를 구현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주요 부대행사> ㅇ B2C형 : 스트리트컬쳐쇼, 샐럽팝업쇼, 이상민과 함께하는 인생신발 토크쇼, 신세계센텀 판매전 등 ㅇ B2B형 : 국내외 240여명 바이어 참여, ‘글로벌 비즈니스 페어’, ‘스마트·테크전’, ‘인더스트리 트렌드 세미나’ ㅇ 공모전 : ‘한국신발디자인어워드’, ‘부산텍스타일디자인대전’, ‘부산패션디자인경진대회’ 등 ㅇ 체험이벤트 : 미니어쳐 신발 만들기, 티셔츠 제작 체험, 퍼스널컬러진단, 향수 만들기 체험 등 |
한편, 개막식은 오는 31일 오전 10시 30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부산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주최․주관 기관 관계자, 업계 대표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 영상 상영 ▲축하 퍼포먼스 ▲전시장 순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준승 시 행정부시장은 “올해 32주년을 맞이하는 '패패부산'은 융합 트렌드의 흐름을 타고 산업의 새로운 모티베이션 촉진을 통해 글로컬 브랜딩을 향해 나아간다”며, “로컬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불어 기업인과 시민들에게 함께 즐기는 패션축제의 장의 마련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진일 기자>
◆ 행사개요
❍ 행 사 명 : 2024 패패부산(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Passion & Fashion Busan 2024
❍ 일시/장소 : 2024. 10. 31.(목) ~ 11. 2.(토), 3일간 / BEXCO 제1전시장 2홀
❍ 행사규모 : 8,836㎡, 363개사 389부스, 바이어 240여명
❍ 내 용 : 개막식, 전시회, 수주상담회, 세미나, 부대행사
부산국제신발전시회, 부산국제섬유패션전시회 |
❍ 주최/주관 : 부산광역시/부산테크노파크 신발패션진흥단(총괄),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부산패션섬유산업사업협동조합
❍ 사 업 비 : 금933,094천원(시비 720,000, 민자 213,094)
□ 주요행사
행사명 | 개요 | 주관 |
개막식 | ◦ 일 시 : ‘24. 10. 31.(목) 10:30 ~ 11:20 ◦ 장 소 : 전시장 메인무대 ◦ 내 용 : 오프닝영상, 환영사, 축사, 축하 퍼포먼스, 전시장 순람 등 ◦ 내 빈 : 100여명 (주최·주관기관 관계자, 참가업체 대표, 유관기관, 협회 등) |
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 |
전시관 운영 | ◦ 기 간 : ‘24. 10. 31.(목)~11. 2.(토), 10:00~17:00 ◦ 장 소 : 전시장 내 ◦ 내 용 : 4개 테마관 조성 (STYLE관, LIFE관, SMART관, HUMAN·FUTURE관) |
공동주관기관별 |
비즈니스 상담회 운영 |
◦ 일 시 : ‘24. 10. 31.(목)~11. 1.(금), 10:00~17:00, 18:00(리셉션 행사) ◦ 장 소 : 전시장 내 바이어 상담장, 순회상담 / LCT 엑스더스카이(리셉션 행사) ◦ 내 용 : 참가업체 국내외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리셉션 행사개최 |
부산테크노파크, 개별업체 추진 |
인더스트리 트렌드 세미나 |
◦ 일 시 : 2024. 10. 31.(목) ~ 11. 1.(금), 13:00~17:00 ◦ 장 소 : 전시장 메인무대, 벡스코 회의실 등 ◦ 내 용 : 글로벌 사로잡는 K-스타일 혁명, 브랜딩, 유통, 디자인 등 주제별 강연 |
부산테크노파크 |
부대행사 운영 | ◦ 기 간 : ‘24. 10. 31.(목)~ 11. 2.(토) ◦ 장 소 : 전시장 내, 벡스코 회의장, 인근행사장 ◦ 내 용 : B2C/B2B형 지원행사, 공모전 등 |
공동주관기관별 |
□ 부대행사
행 사 명 | 일정 / 장소 | 담당 | ||
개막식 | 10.31(목) / 전시장 | 총괄 | ||
B 2 C |
① | 스트리트컬쳐쇼 | 10.31(목)~11.2(토) / 전시장 | |
- 스트리트 신발패션 브랜드전 | 신발패션전 | |||
- 슈로마전(Shoe Roma)전 *부산제조기업 생산 글로벌 브랜드 스니커즈 제품전 |
||||
신발 브랜드+신진 패션디자이너 패션쇼 | 섬유패션전 | |||
퍼스널 스타일링 컨설팅 | ||||
② | 샐럽팝업쇼 | 10.31(목)~11.2(토) / 전시장, 인근 행사장 |
||
- ‘이상민’과 함께하는 ‘인생(人生)신발’ 스토리전 | 신발패션전 | |||
- BIG(Busan Is Good) Hub 팝업전(판매전) *신세계센텀 중앙광장 연계(10.31(목)~11.3(일)) |
신발, 섬유패션전 | |||
- F&C(Fashion & Coffee) 융합 프로젝트 위크전 | 신발패션전 | |||
B 2 B |
① | 글로벌 비즈니스 페어 | 10.31(목)~11.1(금) / 전시장, 인근 행사장 |
|
- 신발패션산업 글로벌 바이어 상담회, 리셉션 행사 | 신발패션전 | |||
- 신발패션산업 ‘유통’↔‘브랜드’↔‘제조’ 트라이앵글 탬핑전 | ||||
- 패션 Re-Flying 아이디어 챌린지 | ||||
- 범한국인신발인대회 | ||||
섬유패션산업 글로벌 바이어 초청전 | 섬유패션전 | |||
섬유패션산업 브랜드↔소재↔봉제 연계 상담회 | ||||
② | 스마트테크전 | 10.31(목)~11.2(토) / 전시장 | ||
- 신발 스마트 이노베이션전 * 스마트빌리지홍보전, 바른걸음걸이체험관 |
신발패션전 | |||
- AI 신발소량제조플랫폼전 | 신발패션전 | |||
AI 메타패션전 | 섬유패션전 | |||
③ | 인더스트리 트렌드 세미나 | 10.31(목)~11.1(금) / 전시장, 회의실 |
||
- 1부 : 10.31.(목), 13:00~17:00 / 메인무대 - 2부 : 11.1.(금), 13:30~16:30 / 벡스코 제1전시장 314~317호 |
총괄 | |||
- 2부 : 11.1.(금), 13:00~17:00 / 전시장 패션 라운지 | 섬유패션전 | |||
공 모 전 |
엑설런스 퓨쳐 어워드 | 10.31(목)~11.2(토) / 전시장 | ||
- 한국신발디자인어워드 | 신발패션전 | |||
-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 | ||||
- 신발로컬기업 취업박람회 | ||||
부산텍스타일디자인대전, 텍스타일 초대작가전, 대한민국 전통의상 공모전 | 섬유패션전 | |||
섬유패션 로컬기업 취업박람회 | ||||
- 부산패션디자인경진대회 및 부산콜렉션 | 10.31(목)~11.2(토) / 전시장 | 패션조합 |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weekly_news&wr_id=5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