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업계, 가을 맞아 기능성 트레킹화 신제품 대거 출시
아웃도어업계, 가을 맞아 기능성 트레킹화 신제품 대거 출시
트렉스타, 고어텍스(GORE-TEX) ‘코브라 서라운드 프라임’ 출시
아웃도어 업계가 가을을 맞아 둘레길 산책, 등산 등에 최적화된 기능성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장시간 야외활동 시 발생되는 땀으로 인해 물집이 잡히거나 발이 미끄러질 수 있어 안전하고 편안한 트레킹화 선택은 중요하다.
투습 기능이 뛰어나고 안정적인 지지력과 밸런스 컨트롤을 통해 발을 안전하게 지탱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 대비해 방수 기능을 갖춘 기능성을 겸비한 제품이라면 더욱 발 보호에 효과적이다.
아웃도어 업계는 안정적인 워킹과 쾌적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기술을 적용해 워킹 시 발의 피로도를 경감시켜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트렉스타, 고기능성 트레킹화 ‘코브라 서라운드 프라임’
트렉스타 ‘코브라 서라운드 프라임’
트렉스타 ‘코브라 서라운드 프라임’은 고어텍스(GORE-TEX) 서라운드 기술을 사용해 360도 전방향 방수 및 투습 기능으로 신발 내부온도를 쾌적하게 해 어떠한 날씨와 장소에서도 발을 쾌적하고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극대화하기 위해 하이퍼그립의 새로운 아웃솔을 개발, 뛰어난 투습 기능으로 쾌적함과 통기성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다.
특히, 미드솔 전체에 설계되어 둘러싼 TPU와 측면부분을 색다르게 디자인해 더욱 하드하고 프로텍션 기능을 높여줘 발을 보호해주며,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발 전체를 감싸주는 신개념 레이싱 시스템 구조를 삽입해 착화 시 항상 새로운 편안함을 제공한다.
트렉스타만의 BOA Custom Dial을 적용해 빠른 착화가 가능하고 발의 상태에 맞춘 정교한 피팅이 가능해 언제든 편안한 피팅감을 제공한다.
▶디스커버리, ‘마운틴 TR’ 트레킹화
디스커버리 ‘마운틴 TR’ 트레킹화
아웃도어 캠핑 무드의 로우컷 트레킹화 '마운틴 TR'은 워터프루프 소재로 보다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오솔라이트 폼을 적용해 쿠셔닝과 통기성이 강화된 인솔은 소프트한 착화감을 선사하며, 아웃솔의 스터드 구조가 마운틴 라인의 코어 기능인 우수한 접지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코프코어 콘셉트의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또, 디스커버리 트레킹화 '마운틴 LT'의 22FW NEW 컬러도 공개됐다.
‘마운틴LT’는 아웃도어 캠핑 활동부터 가벼운 산행까지 서포트 가능한 등산화 겸 트레킹화다.
우수한 접지력의 아웃솔과 빛이 비칠 때 반사하는 재질의 3M 소재를 적용해 야간 워킹 시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DX FORM과 오솔라이트 인솔을 적용해 가을철 산행 시 발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해 준다.
그린,베이지,민트 3개 컬러로 만나볼 수 있는 신세틱 소재의 ‘마운틴 LT’는 고급 극세사 합성피혁을 적용해 데일리로 착용하기에도 좋다.
▶아이더 ‘라팔’ 하이킹 스니커즈
아이더 ‘라팔’
아이더에서 출시한 ‘라팔’은 갑피 전반에 천연 스프리트 가죽 등을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과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고어텍스 스트레치 원단을 적용해 방수, 투습 기능과 함께 착용 시 핏도 동시에 잡아준다.
발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어프로치화의 신끈 구조를 적용하고, X-FOAM 미드솔과 X-GRIP 아웃솔을 통해 우수한 경량성, 쿠셔닝, 접지력을 제공한다.
<김진일 기자>
아웃도어 1 페이지 | 한국섬유경제 (kt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