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 ‘ICT융합 스마트패션포럼’ 개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ICT융합 스마트패션포럼’ 개최
대경ICT협회와 MOU, 패션, ICT 융합에 공동협력키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지난 12월 24일, 패션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 메이션을 위한 ‘ICT 융합 스마트패션포럼’을 성료했다.
이 행사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대행 박재범)과 대경ICT산업협회(회장 서상인)가 공동 기획, ICT 이해도를 높여 대구·경북 패션산업발전에 기여함을 취지로 개최됐다.
포럼은 △섬유패션 ICT 비즈니스를 위한 오픈플랜 전략(김민균 유스하이텍 대표)을 시작으로 △패션마케팅의 AI 적용(전채남 더아이엠씨 대표) △패션 디지털 리테일 스마트스토어 전략(류지창 레이월드 대표) △패션기업의 데이터 활용 전략(김해근 딕스코리아 이사) 등 네 명의 ICT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언택트 방식을 채택, 4명의 전문가를 초청해 영상 강연과 1:1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강연에 앞서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대경ICT산업협회 간 업무협약식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박재범 원장대행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판매 채널을 이전하고, 스마트 팩토리와 첨단물류에 앞다퉈 투자하고 있다. 또 AI와 빅데이터, AR/VR을 활용한 상품기획 등 업무 전반에서 디지털화가 진행 중이다. 이 과정에서 ICT 기술이 절실하고, 관련 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는 대경ICT산업협회와 협력을 추진하게 됐다”며,포럼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김진일 기자>
한국섬유경제
랑방 한소희 뉴엘레강스 브랜드 랑방 컬렉션이 한소희와 함께한 2020년 윈터 컬렉션을 공개했다. ‘레트로스펙티브 아이콘’을 키워드로, 70-80년대를 풍미한 고혹적인 여...
www.kt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