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및 공지/패션브랜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세계한상대회서 교류 패션쇼 개최

텍스뉴스 Texnews 2010. 10. 12. 21:07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세계한상대회서 교류 패션쇼 개최

10월 20일, 오후4시, 도호(Doho), 랩소디(Rhapsody) 초청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우정구)은 ‘제9차 세계한상대회(‘10.10.19-21)’ 대구 개최를 축하 하는 한국(도호), 미국(랩소디) 디자이너 초청 패션쇼를 오는 10월 20일, 연구원 2층 패션쇼장에서 연다.

세계한상대회는 세계 각지의 재외동포 경제인들과 국내 기업인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상생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민족의 국제경쟁력을 높여나가기 위해 마련된 국제 비즈니스 컨벤션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를 대표하는 패션브랜드인 도호(Doho)와 LA 한인의류협회의 랩소디(Rhapsody)의 초청 패션쇼가 마련되며, 대회에 참가하는 40개국 3,500여명의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한국 패션의 우수성과 발전상을 선보이고 섬유․패션을 매개로 한상대회 참가업체와의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도호(Doho)

도호(Doho)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가 한국 패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컨셉 코리아 Ⅱ’에 디자이너 이상봉씨 등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디자이너 7인에 선정되어 뉴욕패션위크에도 참가하는 대구의 패션브랜드로 ‘add Vintage(빈티지를 더하다)’를 테마로 고혹적 아방가르드 룩의 히스토리를 담아 낸 가장 도호스러운 옷, ‘Doho의 Vintage’를 무대에 올린다.

깊이 있는 색감과 정교하고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전혀 낯설지 않은 방식으로 재해석해 이번 패션쇼를 준비한 도호는 엔틱한 느낌의 Brown, Khaki, Beige와 Gray 컬러를 톤온톤으로 코디한다.

또 유니크한 빈티지 감성을 표현하고 와일드 퍼, 가죽소재, 레이스와 같은 장식적 소재의 믹스와 오묘한 광택감으로 편안함에 고급스러운 가치를 더한 럭셔리 빈티지 룩의 구성으로 Doho가 추구하는 시크한 보헤미안 감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 랩소디(Rhapsody)

한편 한인의류업체를 대표해 이번 패션쇼에 참가하는 랩소디(Rhapsody)는 ‘Angle(시각/관점)’을 테마로 고객의 시각에서 바라본 현재의 유행트렌드를 제안하고, 센스 넘치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에게 글로벌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체적으로 강하고 톤 다운된 컬러에 레드와 블랙, 카키 색상들로 강렬한 로맨틱 시크를 전개하고, 저지와 같은 부드러운 소재, 로맨틱한 레이스 그리고 평평하게 부착된 시퀸스, 헤비 자카드 & 트위드 소재로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감성으로 제안한다.

 

 

<김진일기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