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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DOEUN(지앤도은)’ 에코프렌들리 아이템으로 유럽마켓 전략 대응
텍스뉴스 Texnews
2010. 1. 23. 15:26
‘Z&DOEUN(지앤도은)’ 에코프렌들리 아이템으로 유럽마켓 전략 대응
‘프레타포르테 파리’서 환경친화형 리사이클 소재로 데이리패션 접목 시도
혜성어패럴(대표 장정애)는 ‘지난 12·13일 양일간 한국패션센터 리셉션룸에서 세컨드 브랜드인 ‘Z&DOEUN’의 2010-11 F/W 친환경 캐주얼라인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유럽의 GREEN CONSUMER(녹색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에코라인으로 2010-1 F/W 파리 프레타포르테전시회 참가를 앞두고 마련됐으며, 유럽 마켓 공략을 위해 리사이클 나일론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국내 원사메이커인 효성의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인 ‘마이판 리젠 (MIPAN regen)’을 접목시켜 초경량 나일론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ST원창(대표 채영백)과 공동 개발했다.
기존의 아웃도어에만 사용되던 리사이클 나일론을 데일리패션에 접목 시도한 혜성어패럴. 환경친화형 리사이클 소재 접목 아이템 제시는 EU를 비롯 글로벌 마켓에서 온실가스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을 위한 노력이 산업전반에 진행되고 있음에 전략 대응키로 한 것이다.
향후 마켓 전개 및 확대에 어떠한 결과로 나타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김진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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