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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혜공, 제2 글로벌 프로젝트 ‘글로벌 프리미엄 마니아 브랜드’로 전

텍스뉴스 Texnews 2009. 8. 8. 12:47

 

 (주)혜공, 제2 글로벌 프로젝트 글로벌 프리미엄 마니아 브랜드’로 전략·대응하는 ‘Doho

  5년 후 글로벌 패션 그룹 성장, 10년 후 A급 유통점 70개 목표로 세계 패션도시 진출 


 

 

사진설명 ▶ Doho의 스타마케팅의 효과. 내로라하는 국내 톱스타들의 의상착용이 알려지면서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매진되는 아이템이 한 둘이 아니다




 


지방(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지만 전국 유통망 타깃의 성공적인 사업을 전개하고있는 패션기업 (주)혜공(대표 김우종)이 대표브랜드인 ‘Doho’을 필두로  ‘KIMWOOJONG’의 버전-업을 통한 글로벌 패션그룹 프로젝트 실현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국내 대표적인 내셔널 브랜드인 ‘Doho’는 현 위치에서 머무르지 않고 ‘Global premium mania brand’로 도약키 위해 특화된 브랜딩 전략을 앞세워 해외로 나아가고 있다.

‘Global premium mania brand’가 타깃이다.

이 브랜드 조닝군은 아직 형성되는 않은 니치마켓으로 ‘Global prestige brand’와 ‘Global contemporary brand’ 특성을 함께 지닌 브랜드를 말하는 것으로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진출 및 공략이라는 ‘Doho’의 중·장기 전략까지 포함돼 있다.

‘Doho’는 이미 차별화된 스타일과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본적인 체계뿐만 아니라, 다품종 소량의 고급스럽고 특별한 상품 중심의 매장 구성, 브랜드의 정신적 지주인 디자이너가 존재한다는 점, 자신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원하는 여성들로 이루어진 Doho의 마니아가 있다는 점 등은 ‘Doho’의 글로벌화에 큰 힘이 되고 있다.

‘Doho’의 브랜딩 전략은 기존 디자이너 중심의 전략에서 철저한 브랜딩 전략으로 중심 축의 변화가 단행됐다.

상품 소비에서 브랜드 소비로 넘어가는 흐름에 있어서 현대 사회에서 브랜드가 갖는 의미가 점차 중요해 지고 있기 때문.

브랜드 정신이 분명한 상태에서 다채로운 문화 속 콘텐츠를 받아들이게 되면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보다 더 잘 적응할 수 있을뿐 아니라 이로 인해 선순환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져 보다 영속적으로 브랜드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는 것.

‘Doho’의 이런 전략 속에는 ‘Special Culture Brand’ 전략도 포함된다.

브랜드 ‘Doho’ 만의 특별한 문화를 창조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상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상징이 되는 브랜드로서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나타낼 수 있고, 남들보다 더욱 돋보이고 싶은 욕망을 충족시키도록한다는 전략이다.

‘Doho’의 상품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Doho의 문화를 공유하게 되는 것.

특히 ‘Doho’의 문화 구성 요소 가운데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는 수석 디자이너 도향호에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특별한 스타일 콘셉과 디자인 철학을 핵심요소로 유명 artist 또는 designer 와 협력 작업 등을 통해 새로운 ‘Doho 문화’를 창조한다.

20대 후반 이상 그리고 중산층 이상의 여성 중에 자신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원하는 여성들을 Brand Doho mania로 설정, 가치 소비 트렌드 확대로 갈수록 mania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Global premium mania brand’ 라는 Branding전략을 통해  ‘Dress the world’(Doho의 옷으로 세계를 입히자) 를 이뤄낸다는 목표다.

‘Doho’는 특화 브랜딩 전략 실행을 위해 내·외적 업그레이드가 한창이다.

서울 매장 개장에 따른 증원 및 사무실 개설, 시스템 혁신 등 능동적이고 창의적 기반의 영업활동으로 혁신되고 있다.

고객 관리부분에서는 새로운 팀을 신설해 보다 체계적이고 밀착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중점 업그레이드된 마케팅.

이번 시즌부터 브랜드 가치를 업그레이드하고 Doho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최우선으로 실현키 위한 적극적인 투자가 단행되고있다.

매 시즌 별 상품 프리젠테이션, Doho day를 통한 캠페인과 프로모션 진행, Art Collaboration Project를 통한 전시회, 매체광고, 스타 마케팅 등이 그것.

이를 통해 ‘Doho’만의 문화를 만들고 이를 마케팅 전반에 활용, 모든 전략들이 ‘Doho’의 문화 안에서 일괄적인 모습으로 보이도록 하는 데 중점 둔다.

한국 대표 내셔널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후 유명 글로벌 Brand로서 위치를 확립해 나갈 계획인 ‘Doho’는 내년 중국 진출을 포석으로 활발한 매장전개를 이뤄낸다는 계획이다.

특히 매출 극대화를 바탕으로 세계 유명 패션 도시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장기적 플랜을 일궈내는 한편 10년 후에는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는 글로벌 프리미엄 마니아 브랜드로 자리한다는 장기 포석이다.가 될 것이다.

또,세컨 브랜드인 ‘KIMWOOJONG’도 새로운 니치 마켓에서 중심 내셔널 브랜드로 성장해 ㈜혜공 보유 브랜드 매출 극대화와 함께 새로운 포트폴리오 추가로 5년 후 Global Fashion Group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현재 (주)혜공의 올 상반기 매출은 ‘Doho’ 180억원, ‘KIMWOOJONG’ 40억원으로 나타났으며, 전년과 비교해 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5년 후 글로벌 패션 그룹 성장 및 A급 유통점 70개 목표로 세계 패션도시 진출’이라는 고지 점령을 위해 본격 가동되고 있는 (주)혜공의 글로벌 프로젝트.

지난 1998년.

IMF의 험난함 속에서 출항시킨 ‘Doho 10년 프로젝트’에서 안정적인 궤도진입으로 소기의 목적 달성을 이끌어냈듯, (주)혜공의 제2 글로벌 프로젝트의 실현을 기대해 본다.



<김진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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