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섹션/섬유뉴스

냉감·발열 기능성 원단 전문기업 - ‘(주)아바 코리아’

텍스뉴스 Texnews 2009. 4. 8. 23:27

 


▶ ‘아쿠아-핫(AQUA-HOT)’ 소재 착용전(左)·후(右) 신체표면 온도변화

 

 


▶ ‘아쿠아-아이스(AQUA-ICE)’ 소재 착용전(左)·후(右) 신체표면 온도변화


 냉감·발열 기능성 원단 전문기업 - ‘(주)아바 코리아’

  발열·냉감, 흡한·속건, 항균·방취, 신축성 뛰어난 소재

  캡사이신과 페퍼민트 오일 접목, 친환경·기능성 어필



발열·냉감 기능성 신소재 전문기업인 (주)아바코리아(www.abasales.kr)가 자체 발열기능과 냉감기능을 부여한 각종 기능성 원단을 공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주)아바코리아가 공급하고 있는 발열소재 ‘아쿠아-핫(AQUA-HOT)’과 냉감소재 ‘아쿠아-아이스(AQUA-ICE)’는 모두 발명특허를 획득한 기능성 직물.

발열소재인 ‘아쿠아-핫(AQUA-HOT)’은 천연식물에서 추출한 캡사이신을 주원료로 인체에 무해한 발열제를 원단에 가공한 것으로 미세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량을 증가시켜 체온 상승 및 혈액순환을 돕는다.

‘아쿠아-핫’ 의류제품은 착용만으로 체감온도를 3~5도씨까지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냉감소재인 ‘아쿠아-아이스’는 페퍼민트 오일을 사용, 공기 중 또는 몸의 수분을 흡수해 흡열반응을 일으켜 스킨-쿨링(Skin-cooling)효과를 가진다.

이 소재 또한 착용만으로 2~3도씨의 온도를 다운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아쿠아-핫’과 ‘아쿠아 -아이스’ 기능성 원단들은 기본적인 발열·냉감 기능은 물론 유해 자외선을 40~50% 이상 차단해 피부를 보호해주는 U.V차단기능, 보습성과 대전방지 기능에 따른 정전기 방지 기능을 자랑한다.

특히 흡한·속건기능은 물론 뛰어난 신축성을 자랑한다.

천연식물에서 추출한 항균제를 사용해 항균기능이 뛰어나며, 세탁 50회 에서도 항균기능 외에 5가지 주요 기능이 그대로 유지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혹한기와 혹서기 대응 소재접목을 위해 특전사와 사막의 자이툰 부대에 공급하기도 했으며, 이너웨어, 수영복, 스키복, 골프복, 등산복·아웃도어의류 등 다양한 분야로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아바코리아의 관계자는 “발열·냉감소재는 당분간 스포츠·의류분야에서 핫-아이템으로 집중조명받을 것으로 전망되며, 2009PID 출품을 통해 소재소싱의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들을 비롯 국내 유명 패션브랜드 대상의 소재상담 및 공급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진일 기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