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크라 컴퍼니, 키라(QIRA®)로 만든 지속가능 섬유 솔루션 제시 생물 유래 라이크라 에코메이드(LYCRA® EcoMade), 하반기 출시
라이크라 컴퍼니, 키라(QIRA®)로 만든 지속가능 섬유 솔루션 제시
생물 유래 라이크라 에코메이드(LYCRA® EcoMade), 하반기 출시
의류 산업을 위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리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는 지난 4월 16~17일, 킹핀스 암스테르담(Kingpins Amsterdam)에서 생물 유래 라이크라 에코메이드(LYCRA® EcoMade) 섬유를 선보였다.
블루 에어리어(Blue Area) 11에 위치한 부스에서 재생 가능한 엘라스테인의 시드 양(Seed quantities, 종자량)을 사용한 데님 샘플을 전시했으며, 또한 방문객에게 농장에서 섬유에 이르는 제품의 전 과정을 탐험할 수 있는 완전 몰입형 VR 경험을 제공했다.
올해 말, 상업적으로 출시될 예정인 키라(QIRA®)로 만든 생물 유래 라이크라 에코메이드 섬유는 아이오와의 매년 재생 가능한 마치종 옥수수에서 공급되며, 원자재 원산지 투명성과 의류의 환경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70% 재생 가능 소재로 구성된 이 혁신적인 섬유는 라이크라 섬유의 탄소 발자국을 최대 44%까지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원래 라이크라 섬유와 동일한 성능을 제공한다.
탄소 발소국 44% 절감 수치는 2022년 6월, 램볼 아메리카스 엔지니어링 솔루션스(Ramboll Americas Engineering Solutions, Inc)에서 작성한 대표적인 라이크라 섬유 제조 시설에 대한 크래들투게이트 스크리닝 LCA(Cradle-to-Gate Screening LCA)의 추정치다.
이 섬유는 일대일 교체가 가능해 원단, 공정, 의류 패턴을 재설계할 필요가 없다.
라이크라 컴퍼니의 브랜드 및 리테일 부문 부사장인 아르노 루핀(Arnaud Ruffin)은 “고객과 소비자들은 고성능 기준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성 가치에 부합하는 제품을 점점 더 많이 찾고 있다”며, “생물 유래 라이크라 에코메이드 섬유는 품질 저하 없이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을 나타내며, 킹핀스 암스테르담에서 데님 업계와 이 혁신적인 섬유를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킹핀스의 ‘7일간 7가지 스타일(7 Styles for 7 Days)’ 프로젝트는 생물 유래 라이크라 에코메이드 섬유로 만든 스트레치 데님이 오래 지속되는 편안함, 핏, 형태를 보장하는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남성 및 여성의 일상 의류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줬다.
이번 전시는 라이크라 컴퍼니와 파키스탄에 본사를 둔 사파이어 그룹(Sapphire Group)의 자회사인 다이아몬드 데님(Diamond Denim)의 협업으로 진행됐으며, 두 회사의 탈탄소화 여정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제품은 각 회사의 부스에서 전시됐다.
터키의 데님 제조업체인 오르타(ORTA)도 자사 부스에서 생물 유래 라이크라 에코메이드 섬유와 재생 면으로 만든 샘플을 선보였다.
오르타의 마케팅 및 지속 가능성 관리자 세블라 온더(Sebla Onder)는 2024년 후반에 출시된 캡슐 컬렉션에 대한 시장의 열광적인 반응은 업계가 진정으로 의미 있는 변화를 맞이할 준비가 됐다는 희망을 준다면서 “존중 받는 우리의 프리미엄 브랜드 파트너 중 하나인 시티즌스 오브 휴머니티 그룹(Citizens of Humanity Group)이 아골드(AGOLDE) 브랜드를 위해 이 지속 가능한 원단을 선택해 줘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 몇 달 안에 이 컬렉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간절히 기대한다. 또한 우리는 이 놀라운 파트너십을 통해 새롭고 강력한 브랜드 협업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지난 4월 킹핀스 암스테르담에서 처음 공개된 라이크라 핏센스(LYCRA FitSense®) 데님 기술은 올해도 다시 선보였으며, 이 획기적인 특허 솔루션은 드러나지 않고 타겟화된 쉐이핑 존을 통합해 다양한 신체 유형을 위한 맞춤형 핏을 제공하므로 디자이너가 쉐이핑, 지지 및 리프팅을 위한 특정 영역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소비자가 청바지를 입을 때 더 자신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이러한 혁신을 바탕으로 스팽크스(SPANX®)는 1월에 스팽크스스컬프트 리디파인(SPANXsculpt™ ReDefine) 데님을 특징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상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출범하면서 데님 핏의 진화에 큰 진전을 이뤘다.
라이크라 브랜드는 4년 연속으로 하우스 오브 데님 파운데이션(House of Denim Foundation) 및 진 스쿨(Jean School) 학생들과 협력해 ‘스트레치 유어셀프 #4: Z세대가 디자인한 미래의 데님(Stretch Yourself #4: Denim of the Future, Designed by Gen Z)’ 전시회를 개최한다.
선정된 학생 디자이너들은 쿨맥스 에코메이드(COOLMAX® EcoMade) 섬유를 비롯한 라이크라 컴퍼니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원단을 사용한 데님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크라 컴퍼니 소개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 및 퍼스널 케어 산업에 섬유와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 폐기물을 줄이고 순환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데 기여하는 재생 가능, 소비 전 및 소비 후 재활용 소재로 만든 지속 가능한 제품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미국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라이크라 컴퍼니는 라이크라(LYCRA®), 라이크라 하이핏(LYCRA HyFit®), 라이크라 T400(LYCRA® T400®), 쿨맥스(COOLMAX®), 써모라이트(THERMOLITE®), 엘라스팬(ELASPAN®), 서플렉스(SUPPLEX®) 및 택텔(TACTEL®)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라이크라 컴퍼니는 편안함과 지속적인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독특한 혁신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제품의 가치를 높여준다.
웹사이트: lycra.com
LYCRA®와 COOLMAX®는 라이크라 컴퍼니의 상표다.
<김진일 기자>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hot_news
HOT NEWS 1 페이지 | 한국섬유경제
ECO융합섬유硏, 활성... ECO융합섬유硏, 활성탄소섬유 기반 유해가스 흡착제 개...
www.ktenews.co.kr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textile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weekly_news
WEEKLY NEWS 1 페이지 | 한국섬유경제
ECO융합섬유硏, 활성... ECO융합섬유硏, 활성탄소섬유 기반 유해가스 흡착제 개...
www.ktenews.co.kr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