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섬유박물관 이음길 전시 ‘그리움의 기억’ 개최 기증 유물 통해 가족에 대한 그리운 기억 전한다

통계 및 공지/행사(Event) 공지

by 텍스뉴스 Texnews 2024. 12. 11. 18:54

본문

대구섬유박물관 이음길 전시 그리움의 기억개최

기증 유물 통해 가족에 대한 그리운 기억 전한다

이음길 전시 “그리움의 기억”   - 전시기간 : 2024. 12. 13 ~ 2025. 3. 2. - 전시내용 :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소중한 기억을 2024년 기증유물로 되새겨 보는 전시 - 전시장소 : 대구섬유박물관 2층 전시홀 - 주요전시물 : 재봉틀, 맞춤양복, 빨간내복, 횃대보 등

 

 

 

대구섬유박물관은 1213일부터 202532일까지 2층 전시홀에서 올해 두 번째 이음길 전시 그리움의 기억을 개최한다.

 

대구섬유박물관은 그동안 기관과 개인으로부터 약 13천여 점의 유물을 기증받았다.

 

이음길 전시를 통해 새롭게 기증받거나 구입한 자료, 그동안 공개하지 않은 소장 유물을 다양한 주제로 소개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2024년 새롭게 기증된 유물 중 특별한 사연이 담긴 자료들을 공개한다.

 

돌아가신 어머니가 만든 횃대보, 장모님의 손때 묻은 재봉틀, 조카에게 선물한 맞춤 양복, 남편의 빨간 내복 등 사랑하는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을 담은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섬유박물관의 문재은 학예연구사는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가족과의 연결을 느끼고, 그리움을 나누며 소중한 기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올해 기증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증 문화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많은 이들이 함께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문의 : 053-980-1032 (문재은 학예연구사)

 

<김진일 기자>

http://www.ktenews.co.kr/bbs/board.php?bo_table=weekly_news&wr_id=5827

www.ktenews.co.kr 

www.smarttexcrew.com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