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섬산련, 섬유패션 DX혁신사례와 활용전략 세미나 기획·생산·유통의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혁신 교류

패션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3. 8. 30. 04:04

본문

섬산련, 섬유패션 DX혁신사례와 활용전략 세미나

기획·생산·유통의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혁신 교류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824() 코엑스 컨퍼런스룸 307호에서 섬유패션 DX혁신사례와 활용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디지털 선도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삼성물산, 코오롱Fnc, 태평양물산, 세아상역 등 섬유패션산업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내 섬유패션산업의 스트림별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7개 대표기업이 참여해 상품 기획ˑ생산ˑ유통 분야별 섬유패션산업 디지털 전환 사례와 실무에 활용 가능한 전략을 제시했다.

 

세미나는 패션에 특화된 AI3D를 활용한 효율적인 기획 네트워킹과 신기술 도입을 통해 변화하는 생산 프로세스 디지털 콘텐츠와 데이터를 활용한 유통 시장 의 3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기획 분야에서는 옴니어스의 박준호 본부장이 패션 이미지에 특화된 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개인화된 고객 패션 취향 분석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클로버추얼패션의 김광일 부사장이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의 3D 디자인을 활용한 기획부터 온라인 플랫폼의 변화까지 소개하며,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알렸다.

 

생산 분야에서는 스와치온의 이우석 대표가 국내 원단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혁신과 3D 소재 개발을 통한 글로벌 디지털 커머스의 실현 과정을 소개했고 모두의 신상 윤동휘 대표는 국내 패션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패션디자이너와 생산자간의 새로운 B2B 플랫폼을 소개하며, 다품종 소량 생산 원스톱 시스템의 시작점을 알렸다.

 

호전실업의 이재원 상무는 국내 스마트 공장의 현실과 함께 디지털 기술의 접목을 통한 의류 제조 프로세스 혁신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유통 분야는 디쓰리디의 하지태 대표가 실물의류와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이 함께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며, 패션산업의 신 가치 창출의 기회임을 알렸고, 마지막으로 트리플렛의 신동화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수집 및 활용 가능한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 맞춤 오프라인 시장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섬산련 관계자는 섬유패션산업 전반에 걸쳐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의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섬유패션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해 폭넓은 의견수렴과 정보공유를 추진예정이며, 아울러 업계가 해법을 찾는 데 일조하기 위해 DX 관련 세미나 및 포럼을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디지털혁신실(02-528-4059, gyahn@kofoti.or.kr)

 

<김진일 기자>

섬산련, 섬유패션 DX혁신사례와 활용전략 세미나 > 섬유/소재 | 한국섬유경제 (ktenews.co.kr)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smarttexcrew.com)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