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섬유개발연구원, 11월 ‘ktdi 월간세미나’ 개최

뉴스 섹션/섬유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2. 11. 19. 04:37

본문

한국섬유개발연구원, 11 ‘ktdi 월간세미나 개최

섬유산업 제조공정 자동화·지속가능섬유 소개해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지난 1116, 섬유업계와의 만남과 소통을 이어가고 최신 기술과 신소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ktdi 11월 월간세미나를 개최했다.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원 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세미나에서는 현대자동차 윤미정 책임연구원이 국내·외 산업환경 및 탄소중립 전략에 따른 친환경 및 지속가능한 자동차 인테리어용 소재에 대해 발표했다.

 

,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 이재용 센터장은 제조 로봇 시스템의 섬유산업 적용 및 보급으로 섬유산업과 기계 산업의 동반 성장을 시도하는 섬유산업 디지털 전환사례를 소개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박준수 팀장은 지난 1019일부터 2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K 2022(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전시회)’의 소재 및 부품 분야와 기계 및 장비 분야를 대상으로 한 전시동향을 발표했다.

 

태광산업의 김병수 부장은 나일론, 폴리에스터, 방적사, 스판덱스 등 주력 아이템과 리사이클 섬유 브랜드인 ‘ACEPORA-ECO’를 비롯 지속가능 섬유소재에 대해 집중·소개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호요승 원장은 섬유의 로봇·AI 자동화가 기업에서 적용하기 어렵지만, 노동집약적 산업인 섬유산업에서는 현장 자동화가 인건비 상승, 작업자의 고령화 등 섬유 기업에서 겪고 있는 인력난 해소를 위한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tdi 월간 세미나를 통해 섬유산업계의 당면현안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일 기자>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