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즈 ‘렌트잇’ 올해 누적 매출 100억 돌파 전망
상반기 매출 전년동기 대비 153% 성장, 나홀로 성장
명품 종합 플랫폼 리본즈(대표 하동구)가 자체 명품 렌탈 서비스인 ‘렌트잇'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53% 성장하며, 누적 매출이 70억 원을 넘어선 가운데, 올해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리본즈의 명품 렌탈 서비스 ‘렌트잇’ 서비스는 2016년 12월 서비스 출시 이후 최근 3개년 동안 매년 2배씩 성장했다.
특히, 주요 명품 플랫폼들이 비수기 등의 영향으로 2022년 2분기에 전분기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반면 리본즈 ‘렌트잇’은 2분기에 전분기 대비 33% 성장을 기록해 나홀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리본즈 ‘렌트잇’은 원하는 기간만 빌려서 이용할 수 있는 예약형 서비스와 월정액을 내고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두 가지가 있다.
리본즈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의 명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명품 중고거래 등에 익숙한 MZ세대들의 경우 명품을 소유의 대상이 아닌, 경험소비의 대상으로 바라보는 명품 소비 패러다임의 변화로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카테고리별 리본즈 ‘렌트잇’ 사용 비중을 보면, 명품 가방 카테고리의 비중이 60%로 이용이 두드러지고 그 다음으로 액세서리, 의류 카테고리 순이다.
명품 가방은 타 카테고리에 비해 비교적 고가 상품이 많고 결혼식, 여행 등 특별한 상황별로 명품 가방을 사는 것보다 렌트해 착용하는 것이 가성비가 높다는 인식이 증가하면서 가방 카테고리 중심으로 리본즈 ‘렌트잇’ 서비스가 함께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리본즈 하동구 대표는 “렌트로 체험해보고 구매하는 Rent & Buy, 구매한 명품의 중고가를 보장해주는 Sell-back 등 명품을 경험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렌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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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본즈 ‘렌트잇’ 올해 누적 매출 100억 돌파 전망 상반기 매출 전년동기 대비 153% 성장, 나홀로 성장 2022-08-23 20:10 리본즈 ‘렌트잇’ 올해 누적 매출 100억 돌파 전망 상반기 매출 전년동기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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