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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베트남 ‘SAIGON FABRIC’ 전시회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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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텍스뉴스 Texnews 2022. 8. 4. 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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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베트남 ‘SAIGON FABRIC’ 전시회 참가

고기능성·리사이클 등 중국산과 차별화된 고부가 아이템에 관심

디지털 쇼룸, 섬유 소재 빅데이터 플랫폼(FABRIC DIVE) 홍보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이사장 강영광)는 지난 727일부터 730일까지 4일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사이공 패브릭(SAIGON FABRIC) 섬유 전문 전시회에 참가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베트남 섬유 전문 전시회였던 만큼 많은 바이어들이 대거 몰려 성황리에 마무리 됐으며 PVH, FORMAT, AN PHUOC GROUP, IVY MODA 등 다수의 브랜드와 내수 봉제 및 해외 수출 봉제 바이어들과의 상담이 진행됐다.

 

특히, 한국 패션 트렌드에 대한 관심과 함께 천연섬유 COTTON, TENCEL, RAYON 교직 및 고기능성 스트레치, 리사이클 제품 등 중국산과 차별화된 한국산 고부가 아이템에 관심을 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2개의 HALL로 중국, 대만, 베트남, 한국, 터키 등 17개국, 278개사가 봉제 기계/원사/원단/의류 부자재로 나뉘어 전시됐다.

 

출품국 가운데 대만은 예년과 비슷한 수준인 50여 개사가 공동관으로 참가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보인 반면, 중국은 강력한 제로 코로나정책 속에 2019년도 대비 참가 수가 1/5로 축소됐다.

 

KTC전시회 기간동안 온라인 상담 채널인 디지털 쇼룸(K-texbiz.com)을 통한 회원사 아이템을 프로모션하는 동시에 소재산업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실증사업으로 구축된 섬유 소재 빅데이터 플랫폼(FABRIC DIVE)을 홍보, 디지털 소재물성 및 3D 시뮬레이션 지원에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KTC는 현지 베트남 거점과의 네트워크망을 사용해 현지 로컬업체들과 심층적인 상담을 이끌어 냈으며, 전시회 후 KTC 베트남 거점을 통해 추가적인 상담 F/UP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미·중 통상분쟁 장기화 및 베트남의 세계 시장 편입 추세(EVFTA, CPTPP )에 따라 한국산 원단의 베트남 수출 가속화 및 품목 다양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진일 기자>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베트남 ‘SAIGON FABRIC’ 전시회 참가 > 섬유/소재 | 한국섬유경제 (ktenews.co.kr)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베트남 ‘SAIGON FABRIC’ 전시회 참가 > 섬유/소재 | 한국섬유경제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베트남 ‘SAIGON FABRIC’ 전시회 참가 고기능성·리사이클 등 중국산과 차별화된 고부가 아이템에 관심 2022-08-04 00:09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베트남 ‘SAIGON FABRIC’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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