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섬유박물관과 함께하는 ‘대프리카의 문캉스’

통계 및 공지/행사(Event) 공지

by 텍스뉴스 Texnews 2022. 8. 4. 00:21

본문

 

 

대구섬유박물관과 함께하는 대프리카의 문캉스

84일부터 7일까지 칠석(七夕)’ 문화행사 마련

대구섬유박물관은 오는 84, 6, 7일 사흘간 칠석(七夕)을 맞아 은하수 건너 다시 만나다를 주제로 견우와 직녀 이야기를 생각해보는 문화행사가 마련된다.

 

이 행사는 퓨전국악팀 나봄과 함께하는 음악회, 명주 베짜기 시연과 체험, 이야기 할머니가 들려주는 견우와 직녀 등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84일 칠석날 낮 1230분에는 시민들과 직장인들을 위한 공연이 열린다. 대구시립예술단의 DAC플러스스테이지 찾아가는 공연으로 DAC 국악프로젝트팀 나봄의 실내악 및 판소리, 성악 등과 어우러진 퓨전국악의 아름다움과 에너지 넘치는 매력을 엿볼 수 있다.

 

6일과 7일 이틀간은 경상북도 최고장인 허호(허씨비단직물 대표, 경북 상주시 함창읍)씨의 전통 명주 길쌈 시연족답기로 베짜기체험이 진행된다. 누에에서 실을 뽑고, 물레로 실을 감고, 베틀에서 베를 짜는 과정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할머니가 들려주는 견우와 직녀동화구연이 3(11:00, 13:00, 15:00) 이틀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섬유학교’, 텍스타일 디자인체험프로그램 꿈을 잇는 네 개의 조각을 운영하며, 주말 가족프로그램으로 마크라메 도에벨 만들기’, ‘광섬유 무드등 만들기’, 성인대상 손뜨개 코바늘 특강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칠석에 가족과 함께 견우와 직녀의 애틋한 사랑이야기처럼 사랑하는 사람들과 공연도 보고, 체험도 하면서 한여름의 휴가철을 즐겁게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물관 칠석문화행사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박물관 누리집(http://www.dtmuseum.org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진일 기자>

 

대구섬유박물관과 함께하는 ‘대프리카의 문캉스’ > WEEKLY NEWS | 한국섬유경제 (ktenews.co.kr)

 

대구섬유박물관과 함께하는 ‘대프리카의 문캉스’ > WEEKLY NEWS | 한국섬유경제

대구섬유박물관과 함께하는 ‘대프리카의 문캉스’ 8월 4일부터 7일까지 ‘칠석(七夕)’ 문화행사 마련 2022-08-04 00:17 대구섬유박물관과 함께하는 ‘대프리카의 문캉스’ 8월 4일부터 7일까지 ‘

www.ktenews.co.kr

www.smarttexcrew.com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