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 참여 디자이너 5월 14일까지 모집
선정된 디자이너, 시제품개발에서 마케팅 등 사업 전반 지원 혜택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대구패션디자인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유망 패션 디자이너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오는 5월 14일까지 참여 디자이너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대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디자이너들은 시제품개발, 창작공간 입주, 마케팅, 컨설팅, 네트워킹 지원 등 사업 운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제품개발 지원의 경우, 온라인이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제품 개발을 비롯해 3D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브랜드 고유의 시그니처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개발된 제품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판매지원 사업인 ‘성화성 K-패션 대구관’을 통해 디자이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매출 확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신진 디자이너의 비즈니스 기반구축을 위해 창작공간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이하 ‘CSD’) 입주를 지원한다.
CDS는 10명의 디자이너가 입주할 수 있는 공동 창작공간이며, 네트워킹 활성화 및 공동 마케팅을 지원해 입주 디자이너 간 성장 촉진을 도모한다.
특히, 올해 6월에는 메이커스 페이스를 구축해 무료로 샘플 제작을 지원하고, 공동장비 및 3D디자인 존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www.krif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일 기자>
한국섬유경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온라인 화상회의실 개소기업·기관·...
www.ktenews.co.kr
뉴스 정보 서비스 | 스마트텍스크루 | 대한민국
한국섬유경제신문 온라인 부록판 스마트텍스크루는 우리나라 섬유소재 산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뉴스 정보 서비스입니다.
www.smarttexcre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