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반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2021 대구패션페어’ 참가업체 모집
‘New normal, New white’ 콘셉트로 8.27(금)~8.29(일) 대구엑스코에서 개최
여성복, 남성복, 패션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등 200개사 370부스 규모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국내 패션기업의 해외수출 및 국내 매출확대를 위해 ‘2021 대구패션페어’를 오는 8월 27일(금)부터 8월 29일(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2021 대구패션페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패션산업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주도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해 참가업체 모집에 돌입했다.
‘New normal, New white’를 콘셉트로 글로벌 패션산업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지원과 패션테크, 친환경 패션이 공존하는 미래지향형 전시회의 기능을 확대해 대구패션페어의 정체성을 공고히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페어는 200개사 370부스 규모로 개최 예정이며, 참가업체와 바이어 간 온라인 화상상담과 오프라인의 대면 비즈니스를 동시에 운영한다.
또, 참가업체의 라이브커머스 판매방송, 전시장 내 디자이너브랜드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B2C 행사를 통해 국내·외 패션시장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전시장 내부 공간은 ▷신선하고 유니크한 재능을 갖춘 넥스트 프리미어 브랜드관인 NEXTGEN (넥스트젠), ▷컨템퍼러리 여성/남성/액세사리 브랜드 Contemporary (컨템퍼러리), ▷친환경, 천연염색 브랜드관인 ECO(에코), 가드닝, 뷰티, 아트, 리빙, 디자인 등 Lifestyle Solution(라이프스타일 솔루션) ▷다양한 쇼룸비즈니스를 위한 복합 전시공간인 DFF Showroom(DFF쇼룸) ▷전후방산업과의 실질적 협력 확대를 위한 FashionTech / Sewing sourcing (패션테크/봉제소싱관), 디자이너 제품 판매를 위한 POP-UP(팝업스토어)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하이브리드형 패션쇼 및 온라인 세미나, 천염염색 경진대회, 라이브커머스 판매방송, 디자이너 제품 팝업, 플리마켓, 체험, 시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하여 바이어, 참관객, 참가업체가 동시에 만족하도록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2021 대구패션페어’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daegufashionfair.com)를 통해 가능하며,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대구패션페어 사무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대구패션페어 사무국(fashion@krifi.re.kr/ T. 053-721-7432)
<김진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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