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패션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
중국 성화성, ‘K-Fashion 대구관’ 신규 10개사 입점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2020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K-Fashion디자이너 대구관(이하, 대구관)에 입점할 신규 브랜드를 모집, 10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 브랜드는 의류(여성복) 9개사, 잡화(가방) 1개사로 디아서, 메종드이네스, 벨타코, 세미코드, 센추리클로, 스튜디오다리, 슬로우무브, 앙디올트랜드, 애드온, 은주고 총 10개사이다.
이번 대구관 신규브랜드는 브랜드 품평회를 통한 실물 평가 및 대구관 현지 팝업 행사 결과를 반영해 지역의 역량 있는 패션, 잡화 브랜드로 구성, 매장 활성화를 위한 브랜드 홍보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대구관 현지에서 진행된 팝업 행사(7/15~7/31)에서는 품평회를 거친 예비 선정 브랜드 17개사가 참가했으며,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호하는 현지 고객들의 높은 호응과 약 16백만 원 정도의 매출 성과를 나타내며, 코로나로 침체된 성화성 상인들의 사기를 높여주는 역할을 했다.
또한, 지난 7월 29일 진행된 대구관 입점 설명회는 최종 입점 브랜드 10개사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성화성이 위치하고 있는 상해 취푸루지역의 상권 동향과 입점 이후 대응해야 될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간담회가 진행됐다.
선정 브랜드 10개사는 향후 운영위탁사의 입점 컨설팅을 통해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세부적인 협의 후 순차로 입점 진행해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1년간 대구관 매장에 입점·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대구관은 상반기 코로나로 인한 매출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입점 브랜드들의 판매 촉진 및 매장 활성화를 위한 정기적인 프로모션 행사와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집중 진행할 계획이다.
<김진일 기자>
한국섬유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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