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패패부산, 코로나19 극복 위해 하이브리드 전시체계 도입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Passion&Fashion BUSAN)2020’ 개최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국내 유일의 국제신발섬유패션복합전시회인 ‘2020 패패부산(Passion&Fashion BUSAN, 이하 패패부산)’을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발생으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는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상담회, ▲31일부터 11월 1일까지는 패션마켓(판매전)으로 이원화해 진행됐다.
‘비즈니스 상담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이틀간 6건이 진행됐으며, 상담회에는 154개 기업과 120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여했다.
특히, 글로벌 신발바이어 온라인 수출대전에는 일본,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국가를 비롯해 미국, 칠레, 이집트 등 11개국에서 80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해 부산 기업들과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했다.
국내 유명 신발, 패션 브랜드 기업들을 초청해 지역의 원부자재 기업과 상생을 위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상담회’도 열렸다.
지역을 대표하는 세정, 파크랜드, 콜핑 등을 비롯, 패션그룹 형지, K2, LS네트웍스, 롯데홈쇼핑, CJ오쇼핑, 인터파크, 쿠팡 등 국내 30여 굴지 기업들이 바이어로 참여해 지역 기업들과 1:1 대면 상담을 가졌다.
부산시는 국내 전자상거래 대표기업인 NHN고도(대표 이윤식),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회장 박만영), 한국신발산업협회(회장 문창섭)와 함께 ‘부산 섬유패션 및 신발산업 e-커머스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패션산업 업계의 경쟁력을 향상하고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데 힘을 결집키로 했다.
<김진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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