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회 박동준 상(패션)’ 첫 수상자로 장소영 패션디자이너 선정

패션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0. 9. 1. 21:03

본문

1회 박동준 상(패션)’ 첫 수상자로 장소영 패션디자이너 선정

2,000만원 상금, 박동준 선생 1주기 전시회·패션쇼 개최 특전

 

 

 

 

1회 박동준상(패션)’ 첫 번째 수상자로 장소영 패션디자이너(브랜드명: 갸즈드랑)가 선정됐다.

패션·문화예술 사랑과 사회봉사의 삶을 실천한 정신을 기리고 계승·발전시키고자 ()박동준기념사업회와 매일신문사가 공동으로 제정한 박동준 상(패션)’은 향후 20년간 패션과 미술부분으로 구분해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과 상장, 상패가 수여되며, 박동준 선생 1주기를 맞는 119일에 신작 전시회 또는 플로어 패션쇼 개최의 특전이 주어진다.

장소영 디자이너는 경북 포항 출생으로 중앙대학교 의류학과를 졸업한 후 한국의 유명 어페럴 브랜드(인터크루, 마루, 코데스콤바인, 유니온베이, 옴파로스, 마르떼 프랑소와 저버 등)에서 16년간 디자인 실장과 디자인 총괄 기획을 해온 실무형 디자이너다.

1995년 신원 통상에서 주최한 디자인 컨테스트 금상 수상의 특전으로 이태리 마랑고니윈터 스쿨을 수료 한 실력파이다.

자연스러움과 정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컨셉으로 현재 파리 큐브 쇼룸(CUBE SHOWROOM PARIS), 이태리 사바티니(SABATTINI), 상해쇼룸(SHANGHAI SHOWROOM), 미국, 쿠에이트, 레바논, 이집트 등 해외 유수 쇼룸에 입점해 있으며, 대구메가브랜드육성 프로젝트인 디그라운드(D.GROUND) 브랜드로 상해 성화성 매장에도 입점해 있다.

장소영 디자이너는 박동준 선생님의 패션, 문화 예술 사랑과 사회 봉사의 아름다운 정신을 기리는 뜻깊고 소중한 상을 수상하게 되어, 가슴 벅찬 감사를 드리며, 선생님의 큰 발자취를 따라 더욱 노력하는 패션인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상봉 패션디자이너는 “박동준 선생은 FASHION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우리들에게 남기고 떠났다’ 라고 하면서, 대한민국 패션계에 귀감이 된 박동준 선생의 40년 패션 철학과 사회 공헌의 삶을 이어 갈 유망자 선정에 중점을 두었으며, 박동준상을 계기로 우리나라 패션계에 번지고 있는 패션 사랑과 사회 공헌의 감동은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용기와 꿈을 실현하는데 큰 힘이 되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사)박동준 기념 사업회(이사장 윤순영)는 수상자 장소영 디자이너를 통해 박동준 패션이 재탄생 되고 새로운 패션 철학을 입게 되길 기대하면서 해가 거듭할수록 품격과 위상이 높아지는 ‘박동준상’이 되도록 수상자들을 위한 전시와 홍보를 지원할 것 이라고 했다.

<김진일 기자>

 

www.ktenews.co.kr  

 

한국섬유경제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의열)는 지난 7월 28...

www.ktenews.co.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