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소재부품장비분야 인력양성사업’ 교육 큰 성과

뉴스 섹션/섬유뉴스

by 텍스뉴스 Texnews 2020. 7. 12. 20:47

본문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소재부품장비분야 인력양성사업교육 큰 성과

첨단 섬유소재 중심 8개 과정에 84개 지역섬유기업, 126명 참가해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강혁기, 이하 섬개연’)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지원받아 추진하는 소재부품장비분야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섬유패션분야 재직자 교육을 지난 6개월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본 의존도 최소화를 위해 섬유기업 현장인력의 기술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섬개연은 슈퍼섬유, 탄소섬유 등 해외 의존도가 높은 산업용 섬유, 친환경 섬유, 메디컬 섬유 등 첨단 섬유소재에 대한 핵심주제를 선정해 섬유기업 현장인력의 재교육을 추진했다.

산업용섬유 입문, 친환경 섬유, 탄소섬유, 산업환경 섬유, 수송용 섬유, 건축토목 섬유, 메디컬섬유에 대한 기술개발 과정 및 기업수요 맞춤식 교육 등 총 8과정으로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교육이 병행됐다.

지난해 12, 개강을 시작으로 의류용 및 산업용 섬유와 관련된 84개 지역 섬유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126명 인원이 참가해 수료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육 후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참가자의 90% 이상이 매우 만족해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섬유기술의 미래 방향성 제시와 기업 연구개발 방향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기업들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방역보호 섬유소재의 제조과정 및 시험인증에 대한 실무실습 교육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섬개연은 방역·보호, 위생·의료, 안전자재 등 보건·안전 섬유 분야에 대한 교육과정을 기획해 지역 섬유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기영 일자리·양성 팀장은 글로벌 기술트랜드 및 사회 변화에 최적화된 교육서비스 제공해 섬유업계의 핵심인재 양성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일 기자>

 

 

www.ktenews.co.kr  

 

한국섬유경제

과기정통부, 1호 우수... 과기정통부, 1호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을 공공조달 지정...

www.ktenews.co.kr

 

728x90

관련글 더보기